본문 바로가기
책,서평,독서법

가장 책을 많이 읽지 못한 9월에 대한 변명

by 따뜻한카리스마 2010. 12. 8.

가을이라면 책을 가장 많이 읽어야 되는 독서의 계절이 아닌가. 그런데 내가 읽은 독서 목록을 정리하다가 보니 9월의 독서량이 지금까지 독서해온 한 달 중에 가장 적다. 5권이다. 그런데 그 목록 중에 내 책이 2권이나 있다. 적게 읽은 책 권수를 늘리기 위해서 내 책을 올려놓은 탓이다.


<비전에 생명력을 불어넣어라> 개정판 작업이 있었다. 정말 수십 번 이상 읽고 손을 봤지만 여전히 미진한 부분이 있었다. 그래서 늦가을에는 출간을 하려고 했으나 출판사 사정으로 늦어져 올해 12월, 아니면 내년도로 넘어갈 수도 있겠다. 그러니 다시 한 번 읽은 셈 치자는 흉악한 속셈이다.


더불어 올해 5월에 출판된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수정 작업이 있었다. 출판되기 전에 인터넷으로 예약 판매를 받았는데, 내 강의 일정이 너무 바빠서 마무리 작업을 못하고 출판한 것이 너무 아쉬웠다.


그래서 마음먹고 마음먹었던 개정판 작업을 했다. 개인적인 노력 뿐 아니라 출판사에서도 꽤 많은 비용이 드는 작업이었다. 개정판으로 나오지는 않지만 눈에 보이지 않게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을 했다. 개정된 책은 12월말이나 내년 1월 출판에 선보일 예정이다. 그래서 은근슬쩍 내 도서명을 내가 읽은 책에다가 끼워 넣은 것이다.


많은 강의와 두 권의 개정판 작업 덕분에 책을 많이 읽지 못했다는 핑계를 대 본다. 게다가 나를 찾는 상담자들을 때문에도 도서서평 글을 쓰고도 올리지 못한 부분도 못했다. 그 덕분에 책 블로거 랭킹 1위에서 밀려버린 시기이기도 하다. 그것 조차도 바빠서 10월부터는 내 블로그에 댓글조차 달지 못하게 됐다.


2010년 9월에 읽은 독서 목록

1. 이기는 습관(2)

2. 코칭의 핵심

3. 혼창통

4. 비전에 생명력을 불어넣어라(11)

5.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11)

추천도서: <혼창통>


그 와중에 읽었던 책 중에 <혼창통>이라는 책이다. 사실 질투도 나는 책이지만 꽤 괜찮았다.  대충 써둔 서평이 있기는 한데, 조금 더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책 읽는 하루의 여유를 가지시길 바라며^^




* 다음뷰에서 2010 블로그 대상 투표가 있습니다. 전 책 블로거로서 문화, 연예 부문 후보로 올랐네요^^
빵빵한 후보자들이 정말 많은데요. 보고 싶으시다면, 클릭^^ㅎhttp://v.daum.net/award2010/poll


** 따뜻한 카리스마와 인맥맺기:

저와 인맥을 맺고 싶으시면,  트윗 @careernote, 비즈니스 인맥은 링크나우 클릭+^^, HanRSS 구독자라면 구독+^^, Daum회원이라면 구독^^ 클릭, 프로필이 궁금하다면 클릭^^*, 고민이나 문의사항은 career@careernote.co.kr (무료,단 신상 비공개후 공개), 비공개 유료상담 희망하시면 클릭+
신간도서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YES24, 교보문고알라딘, 인터파크 독자서평보기: 클릭+  
집필 중 도서 1.비전 개정판: 도서 제목 제안 2.<서른 번의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원고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