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서평,독서법

책으로서 만화책의 가치 어떻게 생각하세요?

by 따뜻한카리스마 2010. 12. 5.
부제: 만화책으로 권수를 늘린 한 달

으아, 정말 너무 정신없이 하루하루를 보내다보니 내가 읽은 책들도 제대로 정리도 못했다. 보통 방학 때는 대학교수들도 비수기라 시간적 여유가 많은 편이다. 그런데 7월도 8월도 정신없이 바빠서 쉴 틈이 없었다. 덕분에 7월에 읽은 도서를 이제야 정리한다.


7월에 읽은 책 중에 가장 인상 깊었던 책은 만화책이다. 책 읽은 권수를 늘려준 강풀의 <그대를 사랑합니다> 1,2,3권이다. 어릴 때 그토록 만화를 좋아했건만 성인이 된 후로 던져버렸던 만화를 ‘아내가 사 달라’고 요구하는 바람에 읽게 되었던 책이다. 만화란 역시 만화 특유의 감동이 있다.


그 후에 장하준 교수의 대담을 담은 <민주화 이후의 민주주의>라는 책도 괜찮다. 우리나라 민주주의를 경제학적 방식으로 대담형식으로 자유롭게 접근하는 방식이 인상적이다. 대담식의 책 내용이 볼품없는 것에 비해서는 뛰어나다.


하도 요즘 뜨는 강사라는 말에 김미경 씨의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라는 책을 집어 들었다. 메시지는 간단하다. “아내들이여, 멍하니 있지 말고 활동적으로 움직이자”라는 것이다. 서평은 이미 써뒀지만 차후 별도로 포스팅하겠다. 내용은 비교적 평이하게 읽었는데 그 이후 나온 <아트 스피치>에서는 보다 날카롭고 숙성된 느낌이 들었다.


<시크릿 다이어트>와 <끌리는 사람의 유머스타일>은 지인이 보내준 책인데, 미안하지만 2% 아쉬운 마음이 든다. <아침 5분, 차 한 잔의 성공수첩>은 베스트셀러 <아침형 인간>의 멘토와 같은 책인데, 너무 오래된 책이라 현대와 조화하려 노력했지만 한참 거리가 있는 느낌이다.


참, <비전에 생명력을 불어넣어라>는 3년 전에 썼던 내 책인데 개정판 작업이 있었다. 이미 수십 번 읽었지만 손볼 부분이 많았다. 방학 때 마무리 하려고 했으나 일이 많아져 늦어진 면이 있으나 12월에 새로운 이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2010년 7월에 읽은 독서 목록

1. 끌리는 사람의 유머스타일

2. 아침 5분, 차 한 잔의 성공수첩

3. 그대를 사랑합니다 1

4. 시크릿 다이어트

5. 그대를 사랑합니다 2

6. 그대를 사랑합니다 3

7. 민주화 이후의 민주주의

8.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

9. 비전에 생명력을 불어넣어라(10)

추천도서: 그대를 사랑합니다 1,2,3

사실 만화책으로 권수를 늘린 한 달이었다. 그래도 재미는 있었다. 만화책이면 어떠랴, 동화책이면 어떠랴, 일단 책을 읽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은가. 어른이 되면 자연스레 만화책도 손에서 떠난다.


그러고 보니 어릴 때 좋아했던 만화책을 10년 넘게 쳐다보지도 않다가 30대 중반에 읽었던 <닥터 노구찌>라는 만화책을 재밌게 읽었던 기억이 떠오른다. 어른들이 읽어도 좋을 만한 만화책이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와 같이 어른들이 읽어도 재미있을 만한 만화책을 추천해주셔도 고맙겠습니당^^*ㅎ


관련글:
www.careernote.co.kr/106 
 


책으로서 만화책에 대한 가치에 대해서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ㅎ




* 다음뷰에서 2010 블로그 대상을 추천 중에 있습니다.
책 때문인지 저는 문화, 연예 부문 후보로 올랐네요^^ㅋ
저를 제외한 빵빵한 후보자들을 보고 싶으시다면, 클릭^^ㅎ
후보자 보기 : http://v.daum.net/award2010/poll

** 따뜻한 카리스마와 인맥맺기:

저와 인맥을 맺고 싶으시면,  트윗 @careernote, 비즈니스 인맥은 링크나우 클릭+^^, HanRSS 구독자라면 구독+^^, Daum회원이라면 구독^^ 클릭, 프로필이 궁금하다면 클릭^^*, 고민이나 문의사항은 career@careernote.co.kr (무료,단 신상 비공개후 공개), 비공개 유료상담 희망하시면 클릭+
신간도서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YES24, 교보문고알라딘, 인터파크 독자서평보기: 클릭+  
집필 중 도서 1.비전 개정판: 도서 제목 제안 2.<서른 번의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원고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