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중국 최대 출판사와 판권 계약

by 따뜻한카리스마 2011. 3. 2.

안녕하세요. 따뜻한 카리스마입니다.

제가 지난해 발간한 도서,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가 중국 최대 출판사와 판권 계약을 했습니다. 해외 판권 수출은 대개 해당 지역을 잘 알고 있는 에이전시들이 다리 역할을 한다고 하는군요.


상해마철문화공사라는 출판사와 계약을 하게 되었는데요. 중국에서 가장 큰 민영 출판사라고 합니다. 책은 국영 출판사 이름으로 나오게 되고, 모든 권리와 영업활동은 이곳 상해마철문화공사에서 하게 된다고 합니다. 본사는 북경에 있고, 상해 지사 이름으로 계약되었습니다. 원래는 또 다른 출판사에서 먼저 제안이 있었는데 이쪽 상해마철문화공사 조건이 더 좋아서 계약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혹시나 해외 출판을 고려하시는 분이나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도 솔직하게 계약조건도 알려드립니다.

(해당 사진은 상기 기사와 무관함, 한 국내 출판사가 중국에 합작 법인 출판사 설립을 기념하는 사진임)

선인세: 4500달러 (대략 500만 원 조금 넘겠네요^^ 물론 저자가 다 가지는 것은 아닙니다-_-;;)

인세율: 7% 일률 (많이 팔리면 국가 선양이겠죠^^ㅋ)

초판부수: 1만부 (우리나라는 대개 3천부인데, 큰 나라라 그런지 1만부씩 찍는 답니다.)

정가: 28위안 (4,800원 가량 되네요. 우리나라 가격에 1/3가량 밖에 안 되지만 중국으로서는 제법 높은 가격이죠)

중국 원천세: 선인세의 15%

에이전시 커미션: 일부분 (요것은 에이전시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므로 비공개 처리함을 양해 바랍니다.)

언어: 중국어 간체자

지역: 중국 본토

계약기간: 5년

출간기간: 계약 후 18개월 내


올해 초 계약을 했으니 빠르면 올해 말이나 내년 중순경에는 중국어로 된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를 볼 수 있겠네요. 중국어 공부하시는 분들은 구입해서 읽어주셔도 좋겠습니다^^물론 중국어 도서 제목은 변경될 수도 있는데요. 어떻게 나올지 저도 궁금하기도 합니다.
참, 다른 국가들도 접촉 중이라고 하네요^^ㅎ


이런 일이 있을 수 있었던 것도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졸필을 사랑해주신 덕택입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깊이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따뜻한 카리스마, 정철상 올림


* 따뜻한 카리스마와 인맥맺기:
저와 인맥 맺고 싶으시다면,  트위터 @careernote, 비즈니스 인맥은 클릭+^^, 자기경영 클럽 활동하고싶다면 클릭+^^, HanRSS 구독은 구독+^^, Daum뷰 구독자라면 구독^^, 고민 상담은 career@careernote.co.kr (무료,단 신상 비공개후 공개), 비공개 유료상담 희망하시면 클릭+, 제 프로필이 궁금하다면 클릭^^*
최근 도서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YES24, 교보문고알라딘, 인터파크 독자서평보기: 클릭+  
2011년 출간예정작 1.가슴 뛰는 비전 : 3월 출간 2.서른 번의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5~6월 3. 심리학이 청춘에게 답하다 : 9~10월 출간예정

댓글28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