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민 상담 Q&A

인재개발전문가 정철상 "어떤 고민이든 문의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by 따뜻한카리스마 2010. 2. 24.

제가 HR(저는 주로 취업, 진로, 직업, 교육, 인재개발, 자기계발) 분야에 발을 들인지 올해로 10년이 되었습니다.

제가 상담 받아야 될 입장이었지만 직업상 뜻하지 않게 많은 사람들을 상담하게 되었습니다.


상담을 하면서 도움을 드려야 하는데, 오히려 제가 더 도움을 받고 더 성숙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받은 것을 돌려드리기 위해서 상담코너를 오픈합니다.


고민 있으신 분들은 저에게 e메일로 문의 주시면됩니다.

사실 상담을 하면서 저 보다 훨씬 뛰어난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학벌이 중요한 것은 아니겠지만 서울대나 하버드대학에서 석사학위까지 수여받으시고, 기업의 임원, 경영자 분들까지 계셨는데 상담가랍시고 거들먹거리지 않았나 생각해보니 너무 미안하고 송구스러운 마음도 들었습니다.


그러나 솔직히 말씀드려서 그런 분들보다는 조금은 어리석고, 조금은 모자란 분들에게서 더 많은 배움과 인간다움을 느꼈습니다. 사실 그분들의 모습이 제 모습이었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누구보다 모자라고 어리석었습니다. 물론 과거뿐만 아니라 현재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모자란 자신을 바로 잡으려 늘 노력하고 채찍질 한 덕분에 분수에 넘치는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이 사진 보고 모두 다 제 아이들이냐고 여쭤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모두 제 아이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제 아이처럼 사랑하는 동네 아이들입니다^^제 생일날 밤에 놀러오라고 했더니 4명의 아이가 놀러와서 찍어둔 사진이랍니당^^ㅋ 관련글: 동네 아이들과 함께한 42살 아빠의 생일 파티)

2010년 현재 블로그를 3년가량 운영해왔습니다. 정말 여러 가지 혜택을 받았고, 여러 가지의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블로그 특성상 일방적으로 이야기를 전하는 방식이라 댓글이나 트래백만으로 깊이 있는 또는 맞춤형 커뮤니케이션에는 다소 모자란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 블로그(www.careernote.co.kr)를 방문해주신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고민상담 코너를 개설합니다. 어떠한 내용이라도 좋습니다. 경제적인 문제든, 직업적 문제든, 자기계발을 위한 고민이든, 기업경영에 대한 고민이든, 사람들과의 관계 문제든 무엇이라도 좋습니다.

살아가면서 겪고 있는 문제를 최대한 솔직하게, 최대한 자세한 내용으로 작성해서 제 메일(career@careernote.co.kr)로 주시면 됩니다. 물론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셔도 되겠습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지 마시고, 생각나는 대로 그대로 쓰시면 됩니다. 고민을 스스로 기록해본다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 고민이 아니라 자신이 성공한 사례, 자랑하고 싶은 사례를 보내주셔도 좋습니다^^


고민을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담내용과 답변내용은 개인신상을 알 수 있는 모든 정보는 비공개 된 상태로 제 도서나 블로그에 공개될 것입니다. 공개를 원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죄송하지만 답변을 드릴 수 없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무료상담인 만큼 저 역시 시간이 많이 걸려 내린 결정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상담 답변 과정에서 고민 내용이 일부 첨삭할 수도 있을 것이고 일부분 윤색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글을 본 다수의 블로거들이 참여하여서 고민하는 문제에 대한 생각이나 해결안을 댓글이나 트랙백으로 제시해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사실 블로거들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블로거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다면 한 사람의 고민이지만 이런 정보들이 오히려 더 양질의 정보로 활용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블로거 여러분들도 자신의 전문분야에 상담코너를 개설해서 운영한다면 보다 유용한 정보 네트워크가 형성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굳이 여러 사람이 참여하지 않는다해도 고민과 답변 그 자체만으로도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고민은 나눌수록 더 가벼워지니깐용^^*ㅎ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따뜻한 카리스마, 검재 정철상 올림

 

댓글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