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민 상담 Q&A

이미지 메이킹 위해 휴학까지 불사하려는 학생들

by 따뜻한카리스마 2010. 4. 27.
 

00대학교에서 취업과 진로 강의를 들었던 000 학생입니다.^-^

시험 끝나고 바로 메일 보내드리기로 하였는데 조금 늦어서 죄송합니다.

한 가지 여쭤보고 싶은 게 있어서 메일 보내드립니다...


제가 지금 학점도 그렇게 높지 않고, 토익점수도 높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학기에 휴학을 하고 토익 점수도 조금 높여보고,

무엇보다도 이미지 메이킹을 해보고 싶어서.. 조언을 좀 얻고자 메일을 보내봅니다.


과연 제가 휴학까지 하면서 하는 게 맞을까 싶기도 하고, 이미지 메이킹이라는 것을 어떻게 접근해 가야할 지에 대해서도 조금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물론 바쁜 시간이신 줄 알지만, 간단한 조언이라도 해주셨으면 하고 부탁드려봅니다.

 

그리고.. 블로그에 좋은 책 추천 잘 보았습니다.^.^

책을 정말 많이 읽으시는 것 같아서 참 존경스럽습니다.

저도 요즘 책을 읽는다고 읽는데도, 발끝도 못 따라 갈 것 같네요..^ ^;

저도 꼭 읽어보겠습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구요~

짧지만 잠시나마 시간 내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답변;

여러 가지 상황과 정황을 고려해봐야겠으나 단순히 토익점수를 높이고 이미지 메이킹을 하기 위해서 휴학을 한다는 것은 반대합니다.

취업하기 위해서는 토익, 학점, 자격증, 공모전 이외 현재 본인의 성별, 학과, 학년, 나이, 진로목표, 인생목표, 좋아하는 것, 잘하는 일, 흥미, 적성, 성격, 가족, 경제력 등 총체적인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런데 기업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일을 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경험을 가장 크게 쳐주는 것이죠.

차라리 해외 인턴이나 워킹 홀리데이 등을 통해서 해외로 나가 돈도 벌고 경험도 쌓고 영어공부도 해보는 방법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기업에서 요구하는 능력을 어떻게 갖춰 나갈지에 포커스를 맞춰야 하지 않을까요.


그런 다음 방학 동안에 하루 1권을 목표로 책을 읽어보시면서 미래를 설계해보시길 바랍니다. 독서가 느려 보이지만 가장 명확한 인생의 길을 제시해주는 통로입니다. 좋아하신다고 하니 다행입니다만 좋아하는 것 이상으로 도전해보시길 권합니다. 한 달에 20~30권 읽고 나면 세상 보는 눈이 달라질 것입니다. 눈으로 보이는 이미지 메이킹도 중요하겠지만 눈으로 보이지 않는 내면의 이미지 메이킹이 더 필요하지 않을까요.


목록이 조금 많기는 하지만 제가 읽은 도서 목록을 훑어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책들을 골라서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최근 읽은 책&독서목록;
07년 읽은 200여권의 도서를 정리하며

08년 읽은 도서 목록과 추천도서
09년 읽은 도서 목록과 추천도서
2010년 1월 독서 목록
2010년 2월 독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