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인생을 역전시켜라>라는 책은 행복코치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최윤희씨의 책이다.
책을 읽는 내내 “이 아줌마 말만 잘하는 줄 알았더니 글도 잘 쓰네.”하는 생각이 계속 들었다...
자신의 인생 역전 드라마에 대해서 쓴 글인데 어찌나 맛깔스럽게 썼는지 한 번 손에 들고 놓질 못했다. 그냥 빨려 들어가는 느낌이다. 그녀는 말빨(?)만큼이나 글빨(?)도 매력적이었다.
관련글: 내가 욕했던 강사, 최윤희씨 강의를 직접 듣고 보니
말할 때도 속사포처럼 쏘아대더니 글 역시 쏟아 붓듯이 퍼붓는다. 무게가 있어야 될 책에 조금은 경박스러워 보일 수도 있는 필체를 쓰고 있다. 그런데도 글 안에 유머와 인간미와 더불어 삶의 작은 메시지까지 담겨 있다. 카피라이터 출신이라 그런지 글 자체가 대화하는 것 같고 팔딱이는 것처럼 톡톡 튄다.
38살 때까지 주부로서 아무런 경력도 없었던 최윤희씨. 그런 그녀가 무려 1331대1의 경쟁률을 뚫고 대기업 금강기획에 카피라이터로 채용되었다는 이야기는 아주 인상 깊었다.
사실 기업에 입사하기로 마음 먹었던 것은 남편 때문. 남편이 잘 다니던 회사를 그만 두고 사업을 시작했다가 쫄딱 망한 것이다. 위기가 닥친 상황에 그녀는 사지 선다형으로 해답을 찾고 있었다.
1. 이혼
2. 가족동반 자살
3. 묻지 마 인생 살기
4. 새 출발
그녀가 선택할 수 있는 답안은 4번 밖에 없었고, 물론 그녀다운 선택이었다. 처음부터 다시 출발하자고 마음먹었다. 서울에서 부산에서 내려가 단칸방에 살 수 밖에 없는 형편이었다. 그렇게 1년을 살다가 서울로 올라와 명동성동에서 <서울주보>를 만들게 되었다.
돈 한 푼도 받지 않은 일이었지만 이것이 인연이 되어 현대그룹의 주부사원 모집 공고에 지원할 용기를 가지게 되었다.
그렇게 38세까지 순수 무공해 전업주부로 살아왔던 최윤희씨는 1331대1의 경쟁률을 뚫고 금강기획에 입사하게 되었다. 주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자기소개서가 너무도 차별화되어 있었기에 사장님의 고집으로 채용이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도대체 어떤 자기소개서를 썼는가 궁금했는데, 이 책에는 없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나왔다. 그녀의 자기소개서 한 번 읽어보시라. 너무 기발하다. 내가 커리어코치일도 하기에 안 가르쳐주고 강의에 써먹으려다가 그냥 공개한다^^ㅎ
옛날에 애꾸눈 임금이 살았다. 그 임금은 죽기 전에 멋있는 초상화를 남기고 싶었다. 전국에 있는 유명한 화가를 불러서 그렸는데 아부를 잘 하는 화가는 눈을 성하게 그리고 정직한 화가는 애꾸 그대로 그렸다.
임금이 보기에 눈이 성한 그림은 보기에는 좋지만 가짜라서 던져버리고, 정직한 화가가 그린 사람은 보기가 싫어 던지면서 불같이 화를 내니까 어떤 사람이 오더니 자기가 그리겠다고 했다. 그리고 임금이 그 사람이 그린 그림을 보고 ‘바로 이거야’라고 했다. 성한 눈 쪽 옆얼굴을 그린 그림이었다.
인생도 이와 똑같다. 어느 순간에나 희망과 절망이, 불행과 행복이 기쁨과 슬픔이 똑같이 있다. 나도 이 사람처럼 최대한 좋은 쪽을 보고 싶다.
그래서 저를 뽑아주면 최선을 다해 일을 할 것이고, 설령 저를 떨어뜨린다 해도 귀사의 번영을 빌겠다.
기발하지 않은가. 특히 마지막 말이 압권이었다. 수많은 경쟁률을 뚫고 채용된 이후 최윤희씨의 인생은 180도로 변화해 나갔다. 기업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사회에서도 승승장구했다. 다양한 방송에 매스컴이 타기 시작하면서 KBS아침마당을 필두로 다양한 방송에도 출연하고, 다양한 곳에도 강의를 나갔다.
특히 삼성전자 외부강사 1300명 중 1등으로 평가받았다는 것은 아주 놀랍고 인상 깊었다. 그녀는 수많은 해외 석박사 강사들을 누르고 자신이 1등한 이유를 모르겠다고 말한다. 아마도 그녀의 진솔하고 따뜻한 삶의 향기 탓이 아니었을까.
어떤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는 그녀에게서 한줄기 삶의 희망을 보았다.
인상 깊은 문구:
“이 세상에서 사람을 움직이는 것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 아주 작은 것, 꾸밈이 없는 것이다.”
(베스트 기사로 Daum 메인 페이지에 선정된 기사 인증샷^^)
1. 빌 게이츠로 불리는 한국인 스티브 김의 실리콘밸리 성공신화!
2. 남이섬CEO 강우현의 성공 스토리!
3. 빵 하나만으로도 인생을 통달한 장인 김영모의 인생드라마
4. 연봉10억 유수연의 성공스토리, 속물근성 느껴져 거부감
5. 인물의 삶을 통해 인생을 배워야 하는 3가지 이유!
6. 목숨걸고 일한 기술자CEO, 오카노의 성공비법, 한국인 배워야!
7.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정철상의 생존전략 Best3
8. 꿈을 가지지 못한 20대에게 전하는 드러커 교수의 가르침
9. 300억의 사나이, 한원태, 기본으로 성공하다!
10. 목숨을 걸고 일한 김규환 명장의 직장인 생존전략
11. 감동적인 자서전, 생생히 살아있는 마틴 루터 킹 목사의 꿈 느껴져
12. 챨스 다윈, 나의 삶은 서서히 진화해왔다!
13. 내 인생의 첫번째 멘토 - 벤자민 프랭클린
14. ‘사는 게 재미없다’는 아내를 위해 유머를 시작한 유머코치 최규상
15. 온몸이 화상으로 녹아버린 한 남자, 채규철의 불꽃 같은 인생
16. 김후진 용접명장의 외길인생, "남들 외면하는 길 당당히 걸어왔다"
17. 국제 변호사 전성철의 미국 로펌 성공기
18. 엿장수로 억대 부자 된 윤팔도, 윤일권 夫子
19. 담배집게 하나로 지구를 구하는 철학자 농부, 김광덕
20. 세상에 단 하나뿐인 구두를 만드는 외팔 장인, 남궁정부
21. 내가 욕했던 강사, 최윤희씨를 직접 만나고 보니
22. 1331대의1 경쟁률 뚫고 대기업 취업한 38살 아줌마의 인생역전
23. 아부 전도사 김효석 원장, “열렬한 아부맨이 되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