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서평,독서법

역경 속에서도 긍정의 힘을 찾는 유머, 긍정력 사전

by 따뜻한카리스마 2010. 2. 8.
 

부제: 1년 365일을 웃음으로 살아갈 힘을 주는 긍정력 다이어리를 펼쳐라!

처음에 책을 집어 들고는 “뭐야, 이거 그냥 유머만 늘어놓았잖아”라는 생각도 들었다.

저자가 일전에 출판한 <유머력>을 워낙 재미있고 인상 깊게 읽었던 탓에 다소 실망감이 든 것이다.


저자의 솔직한 삶의 경험이 인간적으로 기술되었던 전 작품에 비해서 다소 정형화된 틀에 갇힌 듯한 책에 아쉬움이 생긴 것이다.


저자에게는 대단히 미안하지만 화장실에 배치하고 아침마다 가볍게 조금씩 봤다. 그런데 읽을수록 빠져드는 묘미가 있었다. 저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긍정력의 메시지가 계속해서 반복된 탓에 나 역시 긍정의 힘을 얻은 모양이다.


읽을수록 “그래, 인생사는 거 뭐 있어. 열심히 즐겁게 웃으면서 살면 되지.”하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너무 까칠하게 나갔던 내 마음도 조금씩 가라앉았다. 반성하는 마음도 들었다.


이 도서 <긍정력 사전>은 그 흔한 도서 목차도 없다. 1년 365일 웃자고 하는 저자의 마음을 담아서 목차까지 없애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아내 덕분에 유머코치로 변신한 최규상 코치. 그가 이번에는 아내를 유머 코치로 변신시켜 아내 황희진씨와 공저로 쓴 책이다. 두 사람의 색깔이 각기 다르게 나타났다면 더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책은 다이어리(달력) 형식으로 매일 하루 한 개의 유머를 일자별로 이야기하고 있다. 대개의 이야기들은 ‘긍정 메시지’를 느낄 수 있는 유머들로 포진되어 있다. 단순하게 유머 나열에 그치지 않고 저자의 해설과 감상이 뒤따르고 있어 유머를 재해석할 수 있는 묘미가 있다. 덕분에 썰렁한 유머도 멋진 긍정 메시지를 전달하는 이야기로 변신한다.


이 책의 유머는 유머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긍정의 힘을 주는 메시지로 가득하다. 재미있는 유머 몇 가지를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인상 깊은 유머와 해설1:

“스승님, 저는 2~3일에 걸쳐서 작품 하나를 완성하는데 그 작품을 팔려면 2~3년이 걸립니다.”

그러자 스승은 젊은 화가의 등을 토닥이면서 말했다.

“이보게, 한 작품을 2~3년에 걸쳐서 완성해보게. 그럼 2~3일 만에 팔릴 걸세.”


: 사람은 자신이 붙들고 씨름하는 비전의 크기와 비례합니다. 작품의 가치도 얼마나 껴안고 철학과 노력을 쏟아 부었느냐에 비례합니다.


인상 깊은 유머와 해설2:

2차 세계대전 초반, 영국은 독일의 공격에 속수무책이었다. 독일의 런던공습이 이어진 어느 날. 영국의 수상인 처칠이 방공호에 피난했을 때 한 기자가 물었다.

“처칠 수상 각하, 지금 무슨 생각을 하시나요?”

“지금요? 방공호가 매우 좁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아니, 왜요?”

“누군가 지금 내 발을 밟고 있거든요!”


: 어려움 속에서 불평을 찾는 것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하지만 어려움 속에서 유머를 생각해내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아무나 할 수 없는 그 일을 찾아내는 것이 바로 진정한 리더입니다.


삼성의 이건희 회장이 했던 말이 있습니다.

“더운밥 찬밥 가리지 마라. 어차피 뱃속에 들어가면 찬밥도 더운밥 된다.”

어려움 속에 있습니까? 그렇다면 불평을 멈추고 남들이 하지 못하는 자신만의 필살기인 긍정力을 준비해야 합니다.

사실 재밌는 글은 더 많았는데, 제가 써먹으려고 약한 것만 공개했습니당^^
오늘 하루만큼은 마음껏 웃고 즐기는 하루되시길^^*
그렇게 매일 매일 만땅^ㅇ^으로 행복한 하루하루 이어가실 바랍니당*^^*ㅋ


독서/독서법 관련글 :
내 인생을 바꾼 단 한 줄의 문구
15년만에 들어간 만화방에서 벌어진 해프닝
군대에서 두드려 맞으면서도 익힌 독서습관으로 내 인생이 바뀌다.
독서법만 개선해도 2배 효과 있다! 
초등학교서 익힌 독서습관 버려라
독서데이트 즐겨보세요
집착버리면 독서능력 늘어난다
사람들이 책을 읽지 않는 이유
내 인생을 바꾼 3권의 책
인물의 삶을 통해 인생을 배워야 하는 3가지 이유!
우리 아이 독서습관 길들이는 6가지 전략
한 달에 스무 권 읽는 독서에 숨겨진 비밀?
좋은 책 한권은 백만 원 이상의 가치가 있다!
독서하려고 아침에 한 시간 일찍 일어나보니

최근 읽은 책&독서목록;
07년 읽은 200여권의 도서를 정리하며

08년 읽은 도서 목록과 추천도서
09년 읽은 도서 목록과 추천도서
2010년 1월 독서 목록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추천(손바닥모양)'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로그인 없이도 됩니다!
그냥 왔다, 그냥 나가기 아쉬울 정도로 좋은 이야기들이 숨어 있답니당. 다른 글도 봐주세용^^ㅎ
읽기만 해도 배움이 있고, 따뜻함이 있는 이야기는 쭈~~~욱 계속됩니다!!!
RSS를 통해 구독해 읽으실 수도 있습니다. 간편하게 '즐겨찾기'로 등록해놓으셔도 좋~답니다^^
어떠한 고민이나 상담 문의도 환영합니다! 물론, 칼럼이나 강의 의뢰도 대환영입니다*^^*
따뜻한 카리스마의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프로필과 연락처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