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슴 뛰는 비전

내비게이션만 믿다가는 낭패를 겪을 수 있다

by 따뜻한카리스마 2010. 9. 6.
부제: 내비게이션의 목적지만 입력해놨다고 믿어서는 안 된다!
삶의 방향을 잡아주는 길라잡이를 재검토하라!


내비게이션만 믿다가 길을 잘못 들어서 고생한 사람들이 있으리라. 경우에 따라 약속한 날짜나 장소가 변경된 것을 모르고 기존 약속대로 나갔다가 낭패를 겪은 경험도 있으리라.

누구나 한 번쯤 이런 경험이 있지 않을까. 작은 약속 하나도 정확하게 알지 못하고 실수를 저지르는 사람들이 있다. 하물며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 나아가야 할 삶의 방향조차 모른 채 살아가서야 되겠는가. 목적지를 향한 방향조차 모른다면 도대체 어떻게 올바르게 길을 가고 있다고 장담할 수 있겠는가.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야 한다.

“나는 지금 올바른 길에 서 있나? 부지런히 걸어가고 있는 이 길이 과연 올바른 방향인가? 가고 있는 이 길에서 의문이 드는 것은 무엇인가? 정말 제대로 살아가고 있는 것일까? 부지런히 달리기만 한다면 내가 원했던 삶의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을까?ㆍㆍㆍ”

                   (이미지출처: 내비게이션 업체 홈페이지 및 오토타임즈 2010.8.25 기사)

강원도에 있는 한 대학에 강의를 나갔다. 대학에 도착했으나 예정된 캠퍼스가 아니었다. 다른 캠퍼스였다. 차량 내비게이션에 검색된 목적지를 제대로 확인하지 못한 것이다. 대학명만으로 목적지를 선택하고 무작정 달려갔던 것이다.


같은 대학에 또 다른 캠퍼스가 있다는 사실을 주의 깊게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다. 당혹스러웠다. 다행히 조금 일찍 출발한 터라 서둘러 다른 캠퍼스로 이동해 강의시간에 겨우 맞출 수 있었다.


비록 작은 일이지만 여기서 나는 네 가지 교훈을 얻었다.

첫째, 출발하기 전에 목적지가 정확한지 확인하자.

둘째, 부지런히 달리기 것만 중요한 것이 아니다.

셋째, 기계나 사람, 믿음 등에만 의존하지 말자.

넷째,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미리 출발하자.


이를 바꾸어 말한다면 이렇게 해석할 수도 있을 것이다.

1. 내가 설정한 삶의 비전과 목표가 올바른지 출발점부터 확인하며 살아가자.

2. 남의 힘에 의존하지 말고 자신의 내면에 귀 기울이자. 종종 쉬면서 최종 목적지도 확인하자.

3. 잘못된 비전이나 신념에 대한 맹목적인 믿음이 큰 화를 부를 수 있다.

4. 어려운 경우를 대비해서 항상 미리미리 준비하자.


비전은 이렇게 삶의 방향을 잡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내 삶의 가치와 의미를 다시 한 번 검토해보자. 비전은 내비게이션보다 더 든든한 내 인생의 길라잡이다.

참조도서: <비전에 생명력을 불어넣어라>
더 알차고 완성도 높은 내용으로 전면 개정판 작업 중입니다^^ 도서 제목 제안주시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 따뜻한 카리스마와 인맥맺기:
저와 인맥을 맺고 싶으시면,  트윗 
@careernote, 비즈니스 인맥은 링크나우 클릭+^^, HanRSS 구독자라면 구독+^^, Daum회원이라면 구독^^ 클릭, 프로필이 궁금하다면 클릭^^*, 고민이나 문의사항은 career@careernote.co.kr (무료,단 신상 비공개후 공개), 비공개 유료상담 희망하시면 클릭+
신간도서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YES24, 교보문고알라딘, 인터파크 독자서평보기: 클릭+  
집필 중 도서 1.비전 개정판: 도서 제목 제안 2.<서른 번의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원고 제안
정철상교수의 ‘인재개발 전문가’ 양성교육 : 교육과정 보기

 

댓글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