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인생,사는 이야기

로밍폰 25만원 배상! 부당했다! 하지만 구제방법 있었다!

by 따뜻한카리스마 2009. 4. 30.


부제:실수로 고가물품 손상했을때 구제할 방법?
 

만일 자신의 실수나 아이들의 실수로 고가의 물품이 파손되거나 손상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
빌린 로밍폰이 손상되어 25만원 패널티 물었다, 전액 고객부담은 다소 부당했다, 그러나 구제 방법 있었다!


대여한 로밍폰을 반납한지 10일 만에 전화가 왔다.

휴대폰 값 전액 246,500원을 지불해야 한다고 말한다. 다소 어이가 없었다...


4월에 해외로 가 있는 동안 국제전화를 위해서 로밍폰을 대여했다. 태국 쏭크란 축제 덕분에 휴대폰이 물에 젖었다. 그날 오후 드라이기로 말려서 다행히 정상 작동이 되었다. 그래서 일정 금액만 지불하면 될 것이라고 위안을 삼았다. 그런데 10일 만에 걸려온 전화 안내로는 부품에 침식이 발생해서 휴대폰 값 전액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이다. 안내가 아니라 통보다-_-;;;


관련기사: 국제전화 빌렸다가 돈 물게 된 사연

상담원은 휴대폰이 출고된 원가를 모두 요구하는 것은 아니라 감가상각을 고려해 책정한 비용이라 그렇게 많지 않은 금액이라고 위로한다. (이걸 위로라고,,,)


그러면 휴대폰이라도 달라고 했더니, 국내에서 사용하는 기기가 아니라 고객에게 쓸모가 없을 것이라고 말한다. 꼭, 원한다면 주겠다고 한다. 휴대폰 가격의 전액을 부담시켜놓고, 기기는 자기들이 갖겠다는 심보다.


자신들은 이 로밍폰을 사용할 수 없다고 말하지만 정말로 사용하지 않을까 싶다. 상담원에게 변색된 색은 일종의 리트머스지와 같은 것이 아니냐고 말하니깐 그렇다고 한다. 결국 내가 휴대폰을 받지 않는다면 리트머스지만 바꾼 상태에서 그대로 사용할 가능성이 크다. 너무 약았다. 약삭빠른 상술이 눈에 보인다.


그렇지만 나는 실제로 그들이 이 휴대폰을 사용을 했으면 좋겠다. 그들이 가장 활용도 높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이 제시한 가격의 70% 정도만 부담해도 서로에게 모두 좋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그것이 더 합리적일 것이라고 않을까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모든 금액을 고객이 다 부담하고 휴대폰은 잊으라는 식으로 말하다니...너무 부당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이 묻어 변색된 휴대폰. 배터리의 경우에는 좌측에 있는 배터리의 중간에 붉은 색 표시가 생겼다. 휴대폰의 경우에는 오른쪽 휴대폰 하단에 조그마한 붉은 표시가 있다. 일종의 리트머스 시험지와 같아서 가볍게 한 번이라도 젖어도 변색되며, 색이 복원되지 않는다. 색만 변색되었을 뿐이지, 현재 사용하는 데는 전혀 무리가 없다.)

결국 단 돈 몇 만원이라도 받고 팔아야 할 형편이다. 혹시나 해외로 자주 나가셔서 휴대폰이 필요하신 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시길 바란다. 아주 소정의 금액만 받고 가지고 가시길 바란다. LGT사용자 중 희망자는 비밀댓글로 남겨주시길...


다행히 내가 내야 할 패널티 금액에 대한 보상은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아내가 들어놓은 화재보험 덕택이다. 이 보험 약관 중에 ‘일상생활사고’를 책임지는 약관이 있는데 이런 형태의 디지털 기기 손상이나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가품의 손상을 보호해준다고 한다. 견적서만 제출하면 전액을 다 보장해준다고 하니 잘 활용하면 좋을 듯하다.


월100원도 안 되는 화재보험으로 손상된 휴대폰 보상 모두 받았다!

아이들이 다른 집에서 놀다가 고가의 물건을 손상하는 경우에도 보상이 된다고 한다. 월 100원도 안 되는 화재보험에 들면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아내의 말을 듣고 깜짝 놀랐다. 이런 보험 하나 정도는 들어두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현명한 아내의 선택에 놀란 가슴을 슬어냈다.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추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로그인 없이도 된답니다!
그냥 왔다, 그냥 나가기 아쉬울 정도로 좋은 야그들이 넘쳐납니다! 다른 글도 봐주세용^^ㅎ
읽기만 해도 배움이 있고, 따뜻함이 있는 이야기는 쭈~~~욱 계속됩니다!!!
RSS를 통해서도 구독해 읽으실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즐겨찾기'로 등록해놓으셔도 좋~답니다^^
어떠한 사연이나 고민이나 상담 문의도 환영합니다!!!
특히, 칼럼 의뢰나 자기계발 강의는 무조건 환영합니다*^^*(career@careernote.co.kr)

댓글20

  • 라이너스™ 2009.04.30 08:20 신고

    아.. 화재보험에서 그런것까지 보장이 되는군요.
    편리한걸요? ^^ 좋은 아침되세요~
    답글

  • 김치군 2009.04.30 09:45

    와.. 생각지도 못한데서 보장이 되는군요 ^^* 안도와 함께 기분이 좋으셨겠습니다..
    답글

  • 머니야 2009.04.30 10:24

    안전장치 잘 하셨네요..
    공항에 로밍대여폰들이 있었는데..
    요즘은 직접 자신의 핸폰으로 로밍을 해결하지만
    예전에 횡포가 좀 심했습니다
    그리고 많이 비쌌었지요..
    요즘도 대여 로밍이 있다는것에 깜짝^^
    답글

  • 빛이드는창 2009.04.30 10:27

    좋은 보험이 있군요^^
    전액보장....부럽습니다.
    답글

  • 도꾸리 2009.04.30 10:42

    역시 보험입니다~
    저도 다음에 여행갈 때 꼭꼭 들고가야할 것 같아요~~
    답글

  • 좋은사람들 2009.04.30 11:26 신고

    결국에는 배상하라고 하는군요;
    그 보험 참 신통하네요~ 월 100원도 안되는거라..니.. ~ 저도 구미가 댕깁니다.
    다행이네요.~
    답글

  • 보험많이들은 사람 2009.04.30 14:22

    어떤 보험인 지 알려주시면 안될까요? ㅎㅎ..아는 사람들 안면몰수못해서 이것저것 보험은 많이 들었는데, 막상 쓸려고보면 정작 소용이 없어요...ㅡ.ㅡ....아이들이 있어 남의 물건 보상되는 보험이라면 저한테도 좋은 상품같은데...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답글

    • 와이프한테 물어보니 그런 보험만 들기는 힘들다고 하는군요.

      와이프는 민영의료실비보험, 일종의 화재보험을 들면서 '가족배상책임특약'에 들어갔다는군요.

      이 '가족배상책임특약'에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고가의 물품을 배상해주는 조건이 있다고 합니다. 금액은 거의 백원대라고 하는데 정확한 것은 아내가 확인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가족 중에 한 사람만 들고 있으면 모든 가족이 다 해당되므로 중복으로 들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혹시 보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면 연락처와 성함을 비밀댓글이나 e메일(career@careernote.co.kr)로 주시면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04.30 15:29

    물에 젖었어도 다시 사용이 가능한 휴대폰을 전액 책임지라는 것은 좀 부당하게
    생각되는군요. 그래도 보험덕에 다 보상받으셨다니 다행입니다. 저도 그 보험이
    궁금해지는데요.^^
    답글

    • 저도 천만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믿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고가품을 손상시켜서 찾아가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하는군요.

      혹시 보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면 연락처와 성함을 비밀댓글이나 e메일(career@careernote.co.kr)로 주시면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펨께 2009.05.01 07:46

    좀 너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휴대폰 전액을 책임지라고 하니...
    다행히 외국에는 여행보험같은데서 이런경우 해결할수는 있지요.
    답글

  • 휴대폰사개세 2009.05.06 23:48

    대한민국 통신 3사 게쉬키들은 국민 알기를 개똥으로 알며 이 놈들이 밤새 연구하는 것은 어떻게 하면 캐천민들의 돈을 1원이라도 더 뜯어낼까이다.
    서비스의 질은 날로 안좋아지며 뻑하면 고객에게 바가지 씌우려고 작정한 회사들 ㅉㅉㅉㅉ
    답글

    • 상식적으로 봐도 모든 금액을 고객에게 부담시키는 것은 부당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통신사들의 이윤 폭리 역시도 생각해볼 문제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