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서평,독서법

대학생활을 위한 노하우는 무엇인가

by 따뜻한카리스마 2008. 3. 5.

성공한 선배들은
대학생활을 어떻게 보냈을까.


그 방법과 노하우을 알아보고자 졸업해서 사회에서 활동을 하는 사람들의 인터뷰를 담는 형식으로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다. 

그런데 이 도서 '드림스파이'의 문제는 성공한 선배라고 하는 사람들이 성공했다고 보기 어렵다는 점에 문제가 있어 보인다.

대부분이 경력 초기에 있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보편적인 대학생을 위한 실제적 조언이 부족

사실 그 보다 더 큰 문제는 보통의 일반적 대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경로가 아니라 대부분이 소수의 특수한 직종에 근무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사람들을 인터뷰하고 있다는 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따라서 이 글을 읽는 젊은 대학생들이 자신의 목표를 세우는데 오히려 더 혼란을 느끼거나 잘못된 목표설정이나 행동계획을 세울까 우려스럽기까지 하다. 

이런 비판을 떠나 소소한 부분에서 유용한 이야기꺼리들을 찾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내가 내린 도서 평점은 71점이다. 과락을 겨우 면한 점수다.

저자들이 아직은 충분한 경험을 거치지 못하고 지엽적인 요소들이 너무 눈에 뜨인다.  그러다보니 정작 대학생활의 노하우를 제공하고자 하는 모델이 잘못 설정된 느낌이다.

과연 올바른 대학생활의 노하우는 무엇일까. 독자들은 보다 보편적이고 솔직하고 실제적인 이야기들을 알고 싶어하지 않을까.  

대학생활의 노하우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덧글로 좋은 정보를 공유해주시길,,,^^

인상깊은 문구 :

고등학교 때는 좋은 대학에 들어가겠다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올인했지만, 이젠 무엇을 목표로 삼아야 할까? 게다가 고등학교 때까지는 정답이 있는 문제를 풀었지만, 이젠 정답이 없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나가야 한다. 주어진 목표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목표를 정의해야 하는 문제에 봉착한 것이다. -p28


아래 미디어다음의 기사추천 아이콘이 보이지 않으신 분은 아래 링크로 접속하셔서 이 글을 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DAUM 회원이라면 누구나 추천이 가능하답니다^^

http://bloggernews.media.daum.net/news/862224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