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서평,독서법

과학적으로 행복해지는 법 배우다

by 따뜻한카리스마 2008. 3. 8.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궁극적 목표 중 하나가 바로 행복일 것이다. 

이 책은 그러한 행복을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어떤 사람은 물질적, 사회적, 경제적인 목표를 추구하지만 보다 본질적인 가치와 목표를 추구할 때 보다 행복해질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정되는 사실이나 주관적 사고를 최대한 배제하고자 노력하면서 과학적으로 증빙된 행복해지는 방법을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행복에 대한 과학적 접근이 많았다는 사실이 놀랍다
그 점이 단점이 될 수도 있겠으나, 오히려 제대로 잘 취합한 느낌이라 더 좋게 다가온다.
 사실 주관적인 요소가 많아서 과학적인 시도가 적을 것이라고 생각했으나, 이미 상당 부분의 자료가 과학적 데이터로 증빙되고 있다는 것이 놀라웠다.

필자가 제시하는 몇 가지 행동만 취하더라도 보다 행복해질 수 있을 것이다. 내가 준 도서평점은 92점으로 강추다.

대부분의 도서평이 좋았으나 어떤 사람이 '너무 뻔한 이야기다'라는 리뷰를 남겨놓은 것에 대해서 놀라웠다. 도대체 이 책 내용이 그 정도로 뻔해질 정도라고 한다면 그 사람이 얼마나 방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 하는 부러움이 들기도 했다. 그러면서도 한편으로 그런 정보와 지식을 가진 그 사람은 과연 행복할까? 행복은 실천하고 있을까? 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왜냐하면 나는 이 책에서 많은 행복의 가르침을 배웠기 때문이다.

저자는 행복해지기 위해서 연습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혹자는 행복해지기 위해서 연습이 필요한 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하지만 적어도 자신이 얻고자 하는 것이라면 최소한의 노력이 필요한 것만은 분명하다.

가장 인상깊은 문구;

지속적으로 더 행복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떤 영구적인 변화를 일으켜야 하는데, 그러려면 매일의 삶 속에서 꾸준히 노력하고 실행해야 한다는 뜻이다. 행복을 추구하려면 노력이 필요하지만, ‘행복해지려는 노력’이야말로 당신이 이제껏 해온 일들 중에서 가장 큰 보상을 돌려주는 일이 될 것이다. -p39

내가 읽은 책&독서법;
07년 읽은 내가 읽은 200여권의 도서를 정리하며

08년1월독서목록-책을 읽으며 인생을 정리한다
08년2월독서목록-인간의 두뇌 속에 빠진 한 달
독서법만 개선해도 2배 효과 있다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