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서평,독서법

짧은 서평 하나에도 정성을 기울여라

by 따뜻한카리스마 2010. 12. 31.

2010년이 하루도 남지 않았는데 마음만 급하고 마무리도 제대로 못하고 있는 것 같아서 이 시간이 너무 안타깝다. 이룬 것도 많았지만, 또 한편으로는 그렇게 정신없이 바쁘다는 핑계로 책읽기를 등한시하지 않았나 하는 반성의 마음도 든다.


적극적으로 책을 읽고 도서 서평을 올리는 여러 블로거들과 자신의 글을 책으로 출판한 여러 블로거로부터 신선한 자극을 많이 받은 해였다. 내년에는 더 좋은 블로거들이 대한민국 독서운동에 불을 지펴줬으면 좋겠다. 나도 작으나마 일조하도록 노력하리라 다짐해본다.

(이미지출처: Daum 도서서평 검색결과, 화면 캡쳐, 쓸모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박경철원장의 말이 다가온다.)

아래 목록은 이번 12월에 읽은 책 목록이다. 가장 독서량도 적은 달이라 목록을 내놓기도 부끄럽다. 올해 읽은 책 중에 추천 도서목록은 별도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

 

12월에 읽은 책 목록

1. 취업의 정석

2. 내 인생을 바꾸는 긍정에너지를 키워라(2)

3. 우유곽 대학

4. 비즈니스 네트워킹

추천도서: 취업의 정석


취업 분야의 책은 그리 대중적이지 못한데 <취업의 정석>이라는 책은 여러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다소 직선적인 어투가 거슬리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겠지만 독자들을 향한 저자의 진심이 전해져서 인지 많은 사랑을 받은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들이라면 한 번 읽어보길 권한다.


<내 인생을 바꾸는 긍정에너지를 키워라>라는 책에는 아래와 같은 도서서평을 해줬는데, 이 짧은 도서서평으로 강의 의뢰를 받았다. 모쪼록 짧은 글이라도 정성을 기울이는 자세가 필요하겠다는 생각을 새삼스럽게 했다.


나는 직업을 서른 번이나 바꾼 사람이다. 내 욕심 때문에 옮긴 경우도 있었지만 어쩔 수 없이 옮긴 경우도 많았다. 때문에 직장생활은 늘 갈등의 연속이었다. 뜻하지 않게 직업전문가로 생활하면서 많은 이들의 경력을 엿볼 기회가 있었다. 그러면서 나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직장인들이 불만족한 채로 산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 책은 그런 이들에게 이정표를 제시한다.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통해 에너지가 샘솟는지, 무엇에 힘들어하는지’ 알아야 한다고.
- '정철상(인재개발연구소 대표,『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의 저자)'


내년에도 더 좋은 글을 쓰도록 노력해야겠다.

그러기 위해 더 많은 책을 읽어야겠다고 먼저 다짐해본다.


얼마 남지 않은 시간 뜻 깊게 보내시고 행복한 새해 맞이하시길^^ㅎ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시고, 독서 계획 꼭 세우세용^^

따뜻한 카리스마, 정철상 올림




* 따뜻한 카리스마와 인맥맺기:
저와 인맥을 맺고 싶으시면,  트윗 @careernote, 비즈니스 인맥은 링크나우 클릭+^^, HanRSS 구독자라면 구독+^^, Daum회원이라면 구독^^ 클릭, 프로필이 궁금하다면 클릭^^*, 고민이나 문의사항은 career@careernote.co.kr (무료,단 신상 비공개후 공개), 비공개 유료상담 희망하시면 클릭+
신간도서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YES24, 교보문고알라딘, 인터파크 독자서평보기: 클릭+  
집필 중 도서 1.비전 개정판: 도서 제목 제안 2.<서른 번의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원고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