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른번 직업을 바꾼 남자

취업실패,사업실패. 하지만 난 포기하지 않는다!

by 따뜻한카리스마 2009. 2. 16.

어렵게 취업했다.

그러나 2년 만에 해고당했다.

죽고 싶었다.

몇 년간의 경력을 쌓아서 사업에 도전했다.

그러나 실패하고 말았다.

하지만 난 지지 않는다. 어떤 실패와 역경에도 나는 일어서고 말 것이다.

나는 작은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

(사업에 실패하고 가족과 떨어져 혼자 지낼 때다. 혼자서 책을 쓰느라 수염도 한 가득 길렀다. 오랜만에 준영이가 놀러와 한 컷 찍어둔 사진이다. 사업실패에 대한 내 교훈은 포스팅 해둔 글이 있지만 그 이후의 이야기들은 별도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 부끄러운 나의 과거를 공개하며 다시 한 번 의지를 다짐해본다.
관련글: 나의 사업실패 교훈 )


1. 사업에 실패했다. 하지만 난 지지 않는다!
몇 년간 몰입하던 사업에 결국 실패하고 말았다. 사업실패에는 여러 가지 총체적인 원인이 있었다.

본사의 경영 지원 부족, 경영진의 사업이해 부족, 구성원의 역량 부족, 보수적인 조직구조, 빈약한 마케팅 지원, 후발업체로서의 불리한 여건, 턱없는 인력부족 등의 변명거리가 넘쳐난다.

그러나 가장 큰 실수는 나의 실수였다고 솔직히 밝힌다. 그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해법을 찾아내었어야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있기 때문이다.

나에 대한 문책은 없었지만 책임을 지는 것이 옳다고 생각했다. 나는 대표직을 버렸다. 실직자로 전락했다.

하지만 다시 전의를 가다듬고 전력을 다해서 달렸다. 대표직 있을 때 보다 그 이상으로 많은 것들을 다시 얻었다.

사진은 사직한 후에 가족과도 떨어져 책을 쓰고 있던 때. 수염이 굵직하게 많이 길렀다. 비장한 각오를 가지기 위해서였다.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면 어느 순간에도 우리는 다시 일어설 수 있다.

대한민국 파이팅!!!

*'대한민국 희망찾기' 보시고 좋은 글은 추천해주시와용^^
1. 사업에 실패했다. 하지만 난 지지 않는다!
2. 외국인에게 싸인 받는 택시기사
3. 등록금 없어 군입대, 군대에서 인생을 바꾸다!
4. 해고당했다! 죽고 싶었다!
5. 구두닦이 아저씨에게 행복을 배우다
6. 아버지란 존재가 살아야 대한민국 산다!
7. 가족과 헤어지며 눈물 흘린 사연

 
*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추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로그인 없이도  된답니다!
읽기만 해도 배움이 되는 따뜻한 이야기는 쭈~~~욱 계속됩니다!!!
RSS를 통해서도 구독해 읽으실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즐겨찾기'로 등록해놓으셔도 좋~답니다^^*
어떠한 사연이나 기사제보도 열렬히 환영합니다!(career@careernot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