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조기퇴사 #퇴사이유 #꿈과현실
양질의 일자리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 좋은 직장에 취업하기란 하늘에서 별 따기만큼이나 어려운 시대가 되었다는 자조적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런데 또 한편으로는 내로라하는 좋은 기업에서도 신입사원들의 조기퇴사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는 이야기도 쏟아져 나옵니다. 도대체 왜 어렵게 취업한 회사를 퇴사하려고 하는 것일까요? 여러분들의 의견도 댓글로 달아주세요~~
Q.어렵게 취업을 해도, 일찍 그만두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가 왜 생기는 걸까요?
A.아주 다양한 이유가 있긴 하겠지만요. 간단하게 보면 현실과 이상이 너무 다른 거죠. 나름대로 열심히 준비해온 학생일수록 기업이라는 조직 안에 들어가면요. 물론 대기업은 훨씬 더 낫긴 하겠지만 심지어 그 대기업조차도 대단히 허술하고 경직된 문화의 보수적인 체계, 물론 과거보다는 좋아졌지만 여러 가지 그런 부분이 있는 거죠.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_SX8lpaj2Eg
특히 노력을 많이 한 사람일수록 실망감이 더 클 수가 있고요. 바로 사표 쓰고 싶은 마음이 많을 겁니다. 물론 더 작은 회사에 있으면 더 불안하고요. 더 안 좋은 조건, 더 열악한 문화에 있다 보면 훨씬 더 뛰쳐나오고 싶은 마음이 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이 이제, 우리가 사회구조적으로는 그런 경직된 문화를 바꿔나가려고 노력을 해야 되겠지만요. 개인적으로는 여러분이 어떤 위치에 어떤 순간에 있더라도 여러분은 조직의 구성원이긴 하지만, 조금 더 프로들은요. 조직에 귀속된 사람이 아니라 과업에 충실한 사람입니다.
요즘의 핵심이 인재는요. 어떤 조직에 하수인이 아닙니다. 내가 맡은 과업을 누가 뭐라고 말해도 완벽하게 수행해 내고자 하는 그런 욕심을 가진 사람이기 때문에요. 여러분이 지금 놓인 어떤 특정한 조건 하나만 바라보고 내 현실이 이렇구나 절망하지 마시고 그 현실 속에서 저는 이상을 한번 만들어가 보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이메일(career@careernote.co.kr)로 고민사항을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사직 #퇴사 #신입사원 #직장생활 #퇴사이유 #꿈과현실 #현실과이상 #핵심인재 #꿈을찾는법 #직업상담 #진로상담 #취업상담 #좋아하는일 #진로찾기 #천직을찾는당신에게 #진로찾는법 #진로찾는방법 #나만의직업찾기 #취업고민 #진로고민 #인생고민 #진로특강 #진로전문가 #추천강사 #정철상코치 #정교수의인생수업 #천직가이드 #커리어코치 #정철상
✔커리어코치 정철상은...
인재개발연구소 대표로 대구대, 나사렛대 취업전담교수를 거쳐 대학, 기업, 기관 등 연간 200여 회 강연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진로백서》, 《서른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아보카도 심리학》 등의 다수 도서를 집필했다. 대한민국의 진로방향을 제시하며 언론과 네티즌으로부터 ‘젊은이들의 무릎팍도사’라는 닉네임을 얻었으며 ‘정교수의 인생수업’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대한민국의 진로성숙도를 높이기 위해 맹렬히 활동하고 있다.
✔상담요청방법:
상담요청은 e메일로만 받습니다. 상담답변은 무료로 답변을 보내드리오나 신상정보를 비공개한 상태에서 공개됩니다. 제3자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판단해서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유료상담에 한해 비공개로 진행되며, 유료상담은 이틀 이내 답변이 갑니다. 상담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상담원칙(www.careernote.co.kr/notice/1131) 을 먼저 읽어 보시고 career@careernote.co.kr 로 고민내용을 최대한 상세히 기록해서 보내주시면 성실하게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처 :
이메일 career@careernote.co.kr
취업진로지도전문가교육 https://careernote.co.kr/notice/1611
✔ 따뜻한 카리스마와 인맥맺기:
페이스북 친구+, 인스타그램 친구+브런치 : 구독 유튜브 인생수업 구독+
무료상담(공개) 클릭+ 유료상담(비공개) 클릭+, 카리스마의 강의주제: 보기+^^, 카리스마 프로필 보기^^*
취업진로지도 전문가 교육 : 보기 + 한국직업진로지도협회 안내 카카오채널 : 구독하기
'기업,경영,창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입사원이 꼭 알아야 할 프로세스적 사고와 업무처리방법 (0) | 2024.01.24 |
---|---|
메가트렌드와 취업트렌드, 디지털역량 강화 전략 (풀버전 무료공개) (0) | 2024.01.12 |
변화하는 시대에 우리가 꼭 갖춰야 할 태도! (feat.청년사업가 성공사례) (0) | 2023.11.27 |
신입사원 위한 직장생활요령 A to Z(&비즈니스 에티켓 풀버전) (0) | 2023.04.26 |
꿈을 이루는 법)지시 받은 일 VS 자발적인 일 (0) | 2023.04.25 |
성공한 리더의 선택, 하고싶은일 VS 잘하는일(feat.잘 거절하는 법) (0) | 2023.04.17 |
직장상사 설득하는 법(상사와 잘 대화하는 방법) (0) | 2023.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