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

제가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TOP 50에 선정되었습니다

by 따뜻한카리스마 2014. 2. 20.

 

 

제가 올해 2014년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TOP 50에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지난주에 접했습니다. 뜻하지 않은 불행한 사건으로 망설였지만 그래도 제가 할 몫을 다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에 이번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 시상은 제가 속한 티스토리 뿐 아니라 Daum, 네이버, 네이트, 싸이월드, 이글루스까지 모두 포함하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권위 있는 대회라 후보로 올랐다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는 영광스러운 소식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는 사람들은 아니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도 대다수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라는 시상이 무엇인지 잘 모르실터인데 블로그서비스를 전문으로하는 기업들의 연합체인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서 1년 동안 가장 왕성하고 의미있는 블로그 활동을 보여준 블로그를 소개하고 시상하는 행사입니다. 간단하게 보면 올해의 책 시상이나 올해의 연예대상 정도의 시상식이라고 봐도 좋을 정도로 블로거들 사이에서는 가장 큰 행사입니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이렇게 블로그를 만드는 전문가나 사용하는 실무 전문가 뿐 아니라 일반인들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8일부터 시작해서 28일까지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TOP 50에 선정된 블로거들의 글을 보고 괜찮다고 생각되는 블로거들에게 투표를 하시면 됩니다. 

 

저는 인터넷상으로는 정철상이라는 이름보다는 ‘따뜻한 카리스마’라는 닉네임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저는 이 시상이 만들어진 첫 해인 2009년대에 대한민국 100대 블로거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는데요. 5년 만에 다시 대한민국 50대 블로거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저는 시사/비즈니스 분야 블로거로 선정되었습니다.

 

 

 

 

 

행사소개 : http://snsawards.com/iblog

온라인투표: http://snsawards.com/iblog/vote2014_02/251153

 

 

 

 

사실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의 SNS에 비해 블로그의 힘이 약해졌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봅니다. 대다수의 파워 트위터리안이나 유명 페이스북 운영자들을 보면 아주 이름 있는 저자나 강사나 연예인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게중에는 아주 유용한 정보와 지혜들을 잘 담아서 전해주시는 분들도 많지만 대개 일반인들의 자기 콘텐츠가 되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물론 자신만의 콘텐츠로 만들고 소통할 수도 있으나 대개 소비 수준에서 그치는 분들이 90% 이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자기 고유의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생산자들은 불과 10%에 불과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자기만의 콘텐츠를 생산해낼 수 있는가 하는 면에서 블로그만한 미디어가 없다는 사실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젊은 세대들에게 물어보면 어떤 정보를 찾을 때 신문을 뒤적거려보기보다는 포털사이트를 검색을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러면 포털사이트를 검색해서 어떤 곳으로 찾아들어가느냐 하는 것을 분석해보면 아주 다양한 경로가 있겠지만 최종 목적지가 블로그인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자세히 보면 블로그에서 펌질해온 글인 경우도 많습니다. 심지어 메이저 언론조차도 블로거들의 글을 발췌하고 인용해서 사용합니다.

 

그런데 정작 블로거들의 파워는 그들의 영향력에 비해 강력하지 못합니다. 그런 이면에는 상업적인 블로거들만 대접을 받거나 그들로부터 피해를 입었다는 실망 때문이기도 하고 큰 기업들이 한 개인 개인 블로거들과 맞상대하기 어려운 면이 있기에 실제로 블로거들의 파워에 비해 대접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한국 실정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블로거들의 대우는 달라질 겁니다. 사실 이런 사회적 대우가 달라지지 않는다 하더라도 양질의 고유콘텐츠를 계속해서 생산해내는 사람들은 자기 고유의 사회적 위치를 오프라인 세계에서 구축해내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남의 소리가 아니라 오로지 자신의 색깔을 담아낼 수 있는 블로그 미디어를 중심으로 나아가야 할 필요가 있다고 저는 봅니다.

 

제 블로그에 대해서 아직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해서 간단하게 정보를 담아 올립니다.

 

블로그 주소: www.careernote.co.kr

닉네임 : 따뜻한 카리스마

성명 : 정철상

주제 : 취업, 진로, 상담, 인생, 책

 

대표로 올린 인기글을 투표 페이지에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소개

제목: 방황하던 청춘이 ‘젊은이들의 무릎팍도사’에 이르기까지...

 

안녕하세요.

커리어코치 정철상입니다.

 

저는 지금 현재 취업진로 전문가로 나름대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은 서른 가지 직업을 전전긍긍하며 누구보다 직업적으로 많은 방황을 거친 장본인입니다.

 

8년 전에 블로그를 시작할 때는 제가 살아가면서 보고 느낀 사람들의 이야기들을 블로그에 담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한 달간 누적방문자가 300명밖에 되지 않았지만 이제는 누적 방문자만 1천만 명이 넘었습니다. 부지런히 글을 쓴 덕분에 블로그 내용을 담아 베스트셀러 저자가 되기도 하고, TV방송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상담 블로거로 변신하게 되었습니다. 제 직업 특성상 취업상담을 오랫동안 지속해왔는데요. 이런 취업, 진로 상담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인생상담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상담내용은 의뢰한 사람뿐만 아니라 다수의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느껴서 상담 내용을 여러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다는 마음을 품게 되었습니다.

 

상담이라면 내용을 비공개 하는 것이 원칙이건만 저는 무료 답변 조건으로 상담 내용을 3년 전부터 공개하기 시작했습니다. 욕먹기 쉬운 일이라 상당히 부담스러운 일이었지만 많은 분들이 제 글을 애독해주신 덕분에 꾸준하게 일을 지속할 수 있었습니다. 한 달에 100여 건에 가까운 상담을 해드리며 ‘젊은이들의 무릎팍도사’라는 닉네임까지 얻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에게 주신 사랑을 이 시대 청춘을 응원해 나가는데 쓰도록 하겠습니다.

 

 

* 다양한 분야의 블로거들을 보실 수 있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 바랍니다.

2014년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온라인투표 중: http://snsawards.com/iblog/vote2014_02/251153

 

* 따뜻한 카리스마와 인맥맺기:
저와 인맥 맺고 싶으시다면, 트위터
@careernote, 페이스북 친구맺기+, 비즈니스 인맥은 링크나우+, 자기경영 클럽 활동하고싶다면 클릭+^^, Han RSS 구독+^^, Daum뷰 구독자라면 구독^^, 취업수기 공모 : 클릭+

무료 상담(공개) 클릭+ 유료 상담(비공개) 클릭+, 카리스마의 강의주제: 보기+^^, 카리스마의 프로필 보기^^*,

2014년도 취업진로지도 강사 양성교육 : 자세히 보기 + 취업진로 강사협회 둘러보기+

저서: <청춘의 진로나침반>,<서른 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가슴 뛰는 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