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명상

비타민이 풍부한 아침 식단(음식 먹는 순서 지키세요!)

by 따뜻한카리스마 2008. 2. 17.

아침식사는 드시는죠?

건강을 위해서
비타민이 풍성한
과일식단으로 아침을
차려보시면 어떨까요.

제가 서울 생활하면서
놀란 점이 몇 가지 있는데
그 중에서 하나가
아침을 먹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었습니다.

서울서 아침 챙겨달라고
했다간 구박맞는다^^


  도시 생활을 하면서 바쁜 아침에 총각이든, 부부든 아침식사를 챙긴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겠죠. (아내한테 아침 달라고 조르다가 소박 받은 남편 있다고 들었습니다. 풍문에,,,ㅋㅋ)

  그러다 보니 아침을 제대로 먹지 못하는 사람들중에 위장병도 많고 변비에 시달리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장병과 변비에 좋은 과일 식단
  그래서 제가 최근에 시행하고 있는 아침용 과일식단을 추천해 드릴까 합니다. 먼저 오늘 아침에 먹은 과일 식단입니다. 귤 3개, 감 1개, 사과 1개, 당근1개, 사과 1개, 바나나 1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풍성해보이지 않습니까^^ 10분이면 식사준비가 완료됩니다.
설거지도 2,3분이면 끝내서 편합니다^^*

믹서기보다 싶어 먹는 느낌도 좋고, 치아에도 좋아
  예전에 감명 깊게 본 ‘무한능력’에 나온 앤서니 라빈스의 추천대로 믹서기로 과일을 갈아먹었죠. 그런데 평소에도 화장실을 2번 정도 가는 저로서는 설사기가 나와서 좋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과일식으로 바꿨는데 더 간편하게 편리합니다.

  모두 껍질을 벗겼습니다. 사진 초점이 너무 안맞죠. 흐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잘게 자른 모양입니다. 자르면서 계속 먹어 치워서 몇 개가 없어졌습니다. 넘 배고파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끼 2천원이면 과일식단 충분
그러다 과일값이 더 나가겠다고 생각하실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가격을 정확히 적어보겠습니다. 제일 비싼 것이 감인데 하나에 1천원, 그 다음 사과로 1개 500원입니다. 프리미엄 바나나 1개 300원, 귤 3개 300원, 당근 1개 100원입니다. 총2200원이면 충분합니다. 2천원이면 부족한 현대인의 비타민 충전 가능합니다. 웬만한 비타민 사먹는 것보다 훨씬 더 좋습니다.

  과일가게나 마트에서 1주일치 사와서 매일 아침마다 식단을 구성하면 손쉽게 아침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계절별로 주말별로 번갈아가면서 먹어
  물론 계절별로 배, 키위, 딸기, 포도, 오렌지 등의 과일과 채소로는 토마토, 방울토마토, 오이 등도 먹습니다. 말린 과일도 좋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곶감이외의 말린 과일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복숭아 통조림도 좋다고 하더군요.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채식주의자가 허약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보더라도 초식 동물이 오히려 가장 강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공룡들은 초식동물이었습니다. 코뿔소, 코끼리 이런 동물이 초식동물이죠.  

역사적으로 가장 강력한 동물은 초식동물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성 공룡박물관에서, 즐거워하는 준영^^


 육식만 뼈를 튼튼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채식이 더 뼈를 튼튼하게 만든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채식을 하면 성격도 온화해져...
  그리고 초식동물은 공격적이지 않고 대부분 차분하고 기품이 있죠. 사슴, 기린이 대표적이지 않을까 합니다. 사람도 육식보다 채식을 많이 하는 사람이 화도 들낸다고 하더군요.

  사실 보다 세부적인 영양가 기준에 대해서는 제가 알 수 없죠. 그러나 사람들이 잘못하고 있는 과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과일은 공복에, 아침에 먹어야...
  일단 과일은 아침 공복시가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 채소나 과일은 위장에서 소화되는 것이 아니라 위장을 거쳐서 소장에서 소화가 된다고 합니다. 고기 같은 경우에 소화시간이 4,5시간 이상 걸리는 반면 채소와 과일은 불과 10~20여분이면 소화가 된다고 하는군요.

뷔페어서도 채소와 과일을 먼저 먹어야...
  그래서 뷔페 같은 식당에 가시더라도 후식으로 채소나 과일을 드시는 것이 아니라 채소나 과일을 먼저 드시고 나중에 찬음식부터 따뜻한 음식으로 식사하는 것이 건강한 식습관이라고 합니다. 안그러면 단백질이나 탄수화물이 위장을 먼저 차지해서 과일이 소장으로 가지 못하고 위장에서 머무르게 되는데, 그래서 소화력이 오히려 떨어진다고 하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당근보고, '우우우~'라고 야유하는 퐁퐁퐁의 문세윤씨^^

 

그나저나 퐁퐁퐁의 문세윤씨가 이 글을 보면 손가락을 내리면서 ‘우우우~’하고 외치겠죠^^* 제가 좋아하는 코너죠^^

패스트푸드를 선호하는 현대인을 풍자한 웃찻사의 '퐁퐁퐁'
과일식을 먹지 않은 현대인을 오히려 풍자해서 코너 재미를 덧붙여주는 퐁퐁퐁의 장면을 동영상으로 올려봅니다.


모든 음식을 고르게 섭취하는 하는 것이 중요
참고로 저는 수도승같은 채식주의자는 절대 아닙니다. 오히려 골고루 음식을 먹어야 건강하다고 생각하는 입장니다.

대한민국 주부여러분 가족들 아침 꼭 챙겨주세요^^

맛있는 과일식으로 아침식단을 조절해보시면 아침이 더욱 손쉬워집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참, 먹을 때는 한 몫에 다 먹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다른 일 보시면서 천천히 나눠서 먹습니다. 대략 1시간 가량 걸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