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절주절

15년만에 들어간 만화방에서 벌어진 해프닝

by 따뜻한카리스마 2007. 12. 29.


예전에 만화방에서 생겼던 해프닝이다.

나는 외부에 있을 때는 이동시간을 활용해서 책을 많이 보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막상 집에 있으면 책이 잘 읽혀지지 않는다.

그래서 집에서 책 읽는 습관을 가지기 위해서 만화책을 빌려볼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난 학교다닐 때 자리에 앉는 습관을 익히려고 노력했다.

생각되로 잘 되지 않았다.

그런데 만화를 보면 집중력이 좋아졌다.

그래서 자리에 앉는 습관을 익히기 위해서 책상에서 만화책을 보곤 했다. 그것이 공부를 하는 내 방식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만화를 안본지가 너무 오래되어서 어떤 만화를 골라봐야될지 몰랐다. 비디오방에서 최근에 나온 영화 '오페라의 유령'을 고른 다음에 만화도 한 권 볼까 싶어서 만화가 나열된 코너에 섰다. 하지만 막상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몰라서 서성이고만 있었다. '아무 만화책이나 꺼내서 볼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지금 내가 이 나이에 무슨짓이지?'하는 생각도 들었다.

일하는 듯한 학생이 책을 정리하러 근처로 왔다. '물어볼까', '괜히 미친사람 취급받는 것 아냐!'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용기를 내어서 물어봤다.

"저, 있잖아요. 요즘 젊은 학생들에게 인기있는 만화 있으면 추천 좀 해주세요. 제가 만화 안본지가 너무 오래되어서요..." 아가씨는 잠시동안 나를 가만 보더니 피식 웃으며 "어떤 종류의 만화를 찾으시나요?"라고 말했다. 그래서 내가 "경제, 경영관련 분야요!"라고 했다. 그러자 조금 더 크게 웃으며, "네~~!, 그런 책은 없는데요~"라고 하는 것이었다. 부끄러웠다. 워낙 그쪽 분야에 관심이 많았을때이니...^^

"아, 네, 그러면 예전에 구영탄 나오는 만화 좋아했는데 그런 종류는 있나요? 아님 박봉성의 기업만화 등도 있었는데,,," 라고 내가 말하자 아가씨는 조금 더 크게 웃으며 "구영탄요? ㅎㅎ, 저쪽 코너에 박봉성씨 시리즈가 있기는 한데요,,," 말하며 다른 곳으로 가는 것이었다.

나는 그 자리에서 여전히 조금 더 서성거렸다. '내가 지금 무슨 바보짓이야~'라는 생각이 들었다. 조금후 그 아가씨가 다시오더니 "인기있는 최신 만화는 거의 연재중이라 완결이 안된 책이 많습니다. 완결된 책 찾으시죠? 요즘은 대부분 50~60회 연재된답니다.", "아, 네, 저는 가능하면 10~20권이내의 완결된 책이라면 더 좋습니다.", "아, 네, 그러시면 여기 '닥터노구찌'나 '초밥왕'을 한번 읽어보세요"라고 권하는 것이었다.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라고 말하고 나는 '닥터 노구찌' 9권중 3권만을 빌려왔다.

어제는 영화도 보고 다른 일 하느라 만화를 방한켠에 던져두었다. 그리고 오늘 오후부터 보았는데, 한마디로 '감동이었다, 너무 재미있었다*^^*'

그래서 내 생애 최초로 만화에 밑줄 치고, 형광펜 입히고, 좋은 내용 발췌하고, 독후감까지 썼다. 15년만에 들춰본 만화해프닝이었지만 이런 만화라면 아이나 성인이나 얼마든지 보아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역시 서성이며 물어본 가치가 있었다 =^^+

만화 내용은 아래 주소를 클릭^^ 너무 감동적임^^*
www.careernote.co.kr/106

옛 기억을 다시 떠올리며 오늘은 만화책 한 권 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독서/독서법 관련글 :
내 인생을 바꾼 단 한 줄의 문구
15년만에 들어간 만화방에서 벌어진 해프닝
군대에서 두드려 맞으면서도 익힌 독서습관으로 내 인생이 바뀌다.
독서법만 개선해도 2배 효과 있다! 
초등학교서 익힌 독서습관 버려라
독서데이트 즐겨보세요
집착버리면 독서능력 늘어난다
사람들이 책을 읽지 않는 이유
내 인생을 바꾼 3권의 책
인물의 삶을 통해 인생을 배워야 하는 3가지 이유!
우리 아이 독서습관 길들이는 6가지 전략
한 달에 스무 권 읽는 독서에 숨겨진 비밀?
좋은 책 한권은 백만 원 이상의 가치가 있다!

최근 읽은 책&독서목록;
07년 내가 읽은 200여권의 도서를 정리하며

08년 내가 읽은 도서 목록을 정리하며
09년 1월에 읽은 독서목록
09년 2월에 읽은 독서목록
09년 3월에 읽은 독서목록
09년 4월에 읽은 독서목록
09년 5월에 읽은 독서목록
09년 6월에 읽은 독서목록
09년 7월에 읽은 독서목록
09년 8월에 읽은 독서목록
09년 9월에 읽은 독서목록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추천(손바닥모양)'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로그인 없이도 됩니다!
그냥 왔다, 그냥 나가기 아쉬울 정도로 좋은 이야기들이 숨어 있답니당. 다른 글도 봐주세용^^ㅎ
읽기만 해도 배움이 있고, 따뜻함이 있는 이야기는 쭈~~~욱 계속됩니다!!!
RSS를 통해 구독해 읽으실 수도 있습니다. 간편하게 '즐겨찾기'로 등록해놓으셔도 좋~답니다^^
어떠한 고민이나 상담 문의도 환영합니다! 특히, 칼럼이나 강의 의뢰는 대환영입니다*^^*
따뜻한 카리스마의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프로필과 연락처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