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경영,창업

신입사원이라고 잡다한 업무까지 다 알아야 하나요?!

by 따뜻한카리스마 2023. 4. 12.

회사에 입사하면 이런저런 잡다한 업무까지 맡겨질 때가 있는데요. 여러분은 신입사원 시절에 어떤 잡무까지 맡아 보셨나요?! 기억나시나요?! 저는 조금 오래되어서 기억이 가물가물한데요. 곰곰이 생각해보니 상사 아내 선물 사온 기억도 떠오르고, 반찬사기 위해 시장보고 온 기억도 떠오르네요-_-;;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궁금한 것들이 많은데요. 출장 나와 외부 회의나 비즈니스 모임에 가서도 어떻게 자신을 소개해야 할지, 악수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명함은 어떻게 교환해야 할지, 회의실에서 자리는 어디에 앉아야 할지, 엘리베이터에서는 어디에 서야 할지, 자동차 탈 때는 어디에 앉아야 할지 모든 것이 궁금하기만 한 것이 신입사원의 회사생활이 아닐까 합니다.

 

이런 신입사원들을 위해 여러분의 지혜와 노하우도 공유해주세요~.~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gB5FwqGGIKM

 

한 신입사원의 이야기를 들려드릴 건데요. 입사후 회사지리도 잘 모르는 신입인 자신에게 회식장소까지 일일이 다 잡도록 요구하는 상사가 있었다고 합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물론 시키는 일이니까 대부분 어쩔 수 없이 따르겠죠. 그렇지만 그런 잡무조차 성공으로 이끌었다고 해서 놀라웠답니다.

 

직장생활예절이 궁금한 신입사원이라면 놓치지 말고 끝까지 시청해보시길 권합니다.

분명 동기부여와 더불어 구체적인 직장생활요령까지 배울 수 있을 겁니다~

#잡무 #신입사원잡무 #직장인잡무 #회사잡무 #직장불만사항 #악수하는법 #명함교환방법 #신입사원회사생활 #직장예절 #신입사원직장생활 #신입사원꿀팁 #신입사원교육 #회사생활노하우 #직장생활노하우 #직장인예절 #비즈니스매너 #직장생활 #직장생활요령 #직장생활잘하는법 #직장생활꿀팁 #회사생활꿀팁 #회사생활 #사회생활 #신입사원특강 #추천강사 #커리어코치 #정철상

 

커리어코치 정철상은...

인재개발연구소 대표로 대구대, 나사렛대 취업전담교수를 거쳐 대학, 기업, 기관 등 연간 200여 회 강연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진로백서, 서른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아보카도 심리학 등의 다수 도서를 집필했다. 대한민국의 진로방향을 제시하며 언론과 네티즌으로부터 젊은이들의 무릎팍도사라는 닉네임을 얻었으며 정교수의 인생수업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대한민국의 진로성숙도를 높이기 위해 맹렬히 활동하고 있다.

 

교육/상담문의처

이메일 career@careernote.co.kr

취업진로지도전문가교육 https://careernote.co.kr/notice/1611

 

 따뜻한 카리스마와 인맥맺기:

트위터 @careernote, 페이스북 친구+, 인스타그램 친구+브런치 : 구독 유튜브 인생수업 구독+

무료상담(공개) 클릭+ 유료상담(비공개) 클릭+, 카리스마의 강의주제: 보기+^^, 카리스마 프로필 보기^^*

취업진로지도 전문가 교육 : 보기 + 한국직업진로지도협회 안내 카카오채널 :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