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경력관리

사람들과 마주칠 때마다 인사해야 하나요?!(직장생활요령4부-인사법)

by 따뜻한카리스마 2023. 4. 5.

예전에 직장생활 할 때 타부서장이 우리 부서에 입사한 직원이 인사를 안 한다며 저에게 핀잔을 주더라고요. 그 직원에게 물어봤더니 자신은 인사 했다는 겁니다. 그러면서 그러면 직장에서 사람들과 마주칠 때마다 인사를 해야 하느냐?’고 따지듯(?) 묻더라고요-_-;;;

 

여러분이라면 뭐라고 답변해주시겠습니까?!

 

사실 학생으로 학교를 다니다 회사에 입사해 직장인 되면 여러 가지로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인사입니다. 예전에는 아는 사람만 보고 인사를 나누면 되었는데요. 이제는 모르는 사람까지 인사를 나눠야 하는지, 만날 때 마다 인사를 나눠야 하는지 곤란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인사를 안 한다고 핀잔을 들을 때가 있는데요.

여러분은 직장에서 사람들과 마주칠 때마다 인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한 번으로 족하다 생각하시나요?!

새로 입사한 직원에게 뭐라고 조언해주고 싶으세요.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JKgOGVe-wvg

 

Q. 직장에서는 사람들과 마주칠 때마다 인사해야 하나요?!

인사로 성공한 사례:

알바생이 한 달에 대기업 연봉 넘게 받을 수 있었던 방법?!

김효석 원장의 성공사례

인사법을 고쳐 청원경찰에서 지점장까지 오른 300억의 사나이 한원태

고객에게 반가운 인상을 주기 위해 매일 같이 인사연습을 한 덕분에 자동차 회사에서 Top 세일즈맨이 될 수 있었던 전직가수 김민우

목례, 보통례, 정중례방법

공수법

남녀 인사법

인사연습방법...

#직장예절 #직장인예절 #직장인사예절 #신입사원직장생활 #신입사원의인사방법 #인사법 #인사방법 #신입사원 #신입사원팁 #신입사원꿀팁 #신입사원교육 #인싸신입사원 #미움받는신입사원 #회사생활노하우 #직장생활노하우 #직장인예절 #비즈니스매너 #직장매너 #직장생활 #직장생활요령 #직장생활태도 #직장생활잘하는법 #직장생활꿀팁 #회사생활꿀팁 #회사생활 #사회생활 #신입사원특강 #추천강사 #커리어코치 #정철상

 

커리어코치 정철상은...

인재개발연구소 대표로 대구대, 나사렛대 취업전담교수를 거쳐 대학, 기업, 기관 등 연간 200여 회 강연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진로백서, 서른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아보카도 심리학 등의 다수 도서를 집필했다. 대한민국의 진로방향을 제시하며 언론과 네티즌으로부터 젊은이들의 무릎팍도사라는 닉네임을 얻었으며 정교수의 인생수업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대한민국의 진로성숙도를 높이기 위해 맹렬히 활동하고 있다.

 

교육/상담문의처

이메일 career@careernote.co.kr

취업진로지도전문가교육 https://careernote.co.kr/notice/1611

 

 따뜻한 카리스마와 인맥맺기:

트위터 @careernote, 페이스북 친구+, 인스타그램 친구+브런치 : 구독 유튜브 인생수업 구독+

무료상담(공개) 클릭+ 유료상담(비공개) 클릭+, 카리스마의 강의주제: 보기+^^, 카리스마 프로필 보기^^*

취업진로지도 전문가 교육 : 보기 + 한국직업진로지도협회 안내 카카오채널 :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