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방송,연예

싱어게인2 TOP10결정전 죽음의조 결과 쓰러진 이승기, 시청자는 관전꿀잼! 최종추가합격자는?

by 따뜻한카리스마 2022. 2. 10.

여러분 싱어게인 TOP10결정전 보셨나요^^

저는 이번 9회차 방송을 보면서 경쟁이 긴장을 유발시키지만 실력을 키운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어쩌면 베이징 올림픽에 출전한 김민석 선수도 세계신기록 보유자 키엘트 나위스를 상대로 경기를 펼쳤기에 좋은 결과를 내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제가 좀 너무 비껴 나갔나요.

 

TOP10결정전 내도록 죽음의 조언급이 있었는데요. 솔직히 3개조는 모두 심심했습니다. 어느 정도 실력차이가 있었거나 아니면 큰 기대가 없는 조였기 때문이었는데요.

 

마지막 4조는 정말 죽음의 조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등장한 분들이 ‘22, 34, 7, 31호 가수순이었는데요. 22호는 이미 오디션 우승경험이 있는 울랄라 세션이었고, 34호는 너무도 독보적인 마성의 쎈언니이고, 7호는 차분하지만 감성미가 넘치고, 31호는 어느 하나 빠질 것 없는 유명 보컬트레이너였기 때문이었는데요.

 

참가한 가수분들은 긴장되겠지만 저 같은 시청자들은 흥미진진하게 관점꿀잼에 빠져들게 되더라고요. 결국 이승기씨기 쓰러지기까지 했는데요. ~ 터졌지만 아마 누가 봐도 기절초풍할 정도의 실력들이었기 때문에 그러하지 않았을까 싶었습니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1e47Dmkunz4

 

죽음의 41번 타자는 22호 울랄라세션이었는데요. 노래와 춤 연습을 엄청나게 많이 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리더였던 임윤택씨가 암으로 세상을 떠난 것이 무엇보다 안타까웠는데요. 그로인해 원년멤버들이 보여줬던 청중을 확 사로잡는 매력이 조금은 부족한 부분이 있다는 생각도 들었는데요. 그렇지만 노력을 통해 성과를 낸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었습니다. 어게인이 얼마나 나올까 궁금했는데요.

 

이승기씨가 심사위원 분들에게 22호에게 부여하는 어게인이 나머지 참가자들의 기준점이 될 거라 엄포를 놓아버리더라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어게인으로 점수를 줘서 나머지 참가자 분들이 걱정되었습니다.

 

이어서 34호 가수가 등장했는데요. ‘쎈언니 캐릭터, 노는 언니 캐릭터같지만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장난꾸러기 천사가 악마 분장한 느낌이 들 정도로 좋더라고요. 자신이 TOP10에 꼭 올라가야 한다고 당당하고 솔직하게 말하지만 거부감이 전혀 들지 않고 오히려 진심어린 마음이 가득 느껴져지더라고요.

 

진주의 난 괜찮아를 선곡했다고 해서 이번에는 신나는 스타일로 부르겠구나싶었는데요. 하지만 여전히 관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전혀 다른 음악세계를 보여줬습니다. 노래를 들으면 분명 대중적이지 않은데도 끌리는 매력이 있습니다. 편곡도 마음에 들지 않고, 어울리지도 않을 것 같은데요. 노래를 들으면 그냥 끌려가게 되더라고요. 해리 심사위원이 말한 것처럼 꽁꽁 묶여버리는 것 같이 청중을 압도하는 마력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원곡의 신나고 즐거움은 다 빼버리고 마성과 섹시함으로 포장했다고 해야 할까요. R&B발라드에 가까웠지만 심사위원들도 창법을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로 독특하다고 평가했습니다.

 

유희열 심사위원은 대중들의 머릿속에 각인된 클리세가 강인한 노래를 자기만의 색깔로 바꿔 더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호불호가 있어 올 어게인을 받을 수 있을까 싶었는데요. 다행히 올 어게인을 획득했습니다. 이러다 이 조는 모두 다 올 어게인 다 받겠다 싶더라고요.

 

이어서 21살의 7호 가수가 등장했는데요. 앞선 두 팀이 모두 다 올 어게인을 받았기에 크게 흔들림이 있을 법도 했는데요. 전혀 떨림이 없는 차분함을 보여줘서 심사위원들을 놀래켰습니다. 유재하의 <가리워진 길>을 선곡해서 모덕 록으로 불러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는데요. 노래는 분명 모던하지만 또 한편으로 중후한 맛이 느껴져서 도대체 어떻게 21살의 나이에 이런 편곡력과 곡해석 능력이 있는 것인지 그저 놀라울 정도였는데요.

 

심사위원들조차 한 인생을 다 살다가 가는 한많은 여인의 구슬픈 한이 다 느껴진다고 말했는데요. 저는 눈물이 울컥 나올 정도로 매력적인 노랫소리에 빠져들게 되더라고요. 당연히 올 어게인 받겠다 싶었는데요. 고심하던 심사위원들은 6개의 어게인을 주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진짜 아쉬웠습니다. 무조건 소리 지르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하고 무대연출을 하는 것보다도 조용하지만 이렇게 독특한 보이스 컬러로 감성을 건드리는 것이 더 좋았거든요. 이런 좋은 가수들이 오디션에서 묻히는 것 같아 안타까웠습니다.

 

마지막으로 31호 가수가 등장했습니다. 지난 회차에 서태지의 <울트라맨이야>를 부르고 탈락해 큰 충격을 받았다고 고백을 했는데요. 본인은 분명 누구보다 즐겁게 준비했는데 어떤 문제일까 고민하다가 나만 즐겁게 음악을 하는 것이 답일까?’라고 질문을 던졌다고 하더라고요.

 

아주 중요한 포인트인데요. 분명 본인 즐기는 것은 중요하지만 상대가 함께 즐길 수 있어야 하거든요. 그래서 평소처럼 편안하게 무대를 펼쳐보고 싶다며 이장희의 <그건 너>라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루브하게 건반도 웨이브하게 춤추며 칠 정도로 여유를 가지고 당당하게 무대를 채웠는데요.

 

이선희씨가 스타자질이 충분하다고 말해줘 눈물까지 자아내게 만들었습니다. 4조 참가자들을 모두 무대에 부른 후에 최종결과를 공개했는데요. 올 어게인이 나온 겁니다. 이승기씨가 그대로 쓰러지고 말았지요. 4명 중에 3명이 올어게인이 나오니 그럴 만도 했지요. 심사위원들이 이승기 넌 끝났어.’, ‘저승기야라고 놀려댔는데요. ~ 빵 터졌습니다. 이승기씨 볼수록 참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최종선택은 결국 심사위원들의 몫으로 돌아갔는데요. 그제야 현실을 깨달은 심사위원들이 논의 끝에 최종선택을 하게 되었는데요. 34호가수는 아무래도 일반 대중들에게 호불호가 있지 않겠느냐는 유희열 심사위원의 말에 흔들려 탈락하고 말았답니다. 그럼에도 34호 가수는 기죽지 않고 살아돌아 오겠다며 자신있게 오케이 사인을 보였는데요. 분명 그럴 거라 믿습니다.

 

개인적으로는 7호 가수도 부활할 거라 믿습니다. 결국 이 두 분다 죽음의 조에서 다시 부활해 더 강하게 돌아오지 않을까 믿습니다. 그런 면에서 경쟁만 회피할 것이 아니라 건강한 경쟁은 언제든 용감하게 받아들일 필요가 있지 않나 그런 생각도 들었답니다.

 

앞으로 TOP6 더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 주를 어떻게 기다리나 싶을 정도로 월요일이 그리워집니다. 누가 우승으로 갈까요?

 

저는 자기만의 색깔을 뚜렷하게 가진 분이 될 거라 믿습니다. 제가 계속해서 싱어게인을 보며 자기만의 색깔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그렇겠지만 우리 모두는 분명 지금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어 합니다.

 

제 아내는 제가 강의할 때 김창옥 강사처럼 매력적인 목소리와 재치와 입담으로 무장하고, 김미경 원장처럼 파워풀한 카리스마로 무장하고, 김정운 교수처럼 독특하게 지적으로 이야기하고, 고 최윤희 강사처럼 유머스럽게 이야기하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유현준교수처럼 차분하고 소프트하게 강의하라고 하더라고요. 저도 그렇게 되고 싶습니다. 그러나 어찌합니다. 저는 저인걸요.

 

유튜브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말들이 많지만 저는 저대로 해보려고요. 조금은 부족하더라도 온전하게 제 색깔로 이야기 전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주변에 기죽지 않고 자기만의 색깔로 온전하게 무장해보시길 권합니다.

B급이 각광받는 그늘을 고대하며...

 

지금까지 여러분들의 성장을 돕는 인생왕초보 정철상이었습니다.

그럼 안~~

 

#쓰러진이승기 #싱어게인2죽음의조 #싱어게인2TOP10진출자 #싱어게인2TOP10결정전 #싱어게인이승기 #싱어게인2(singagain2)9#우승후보탈락 #최강오디션 #싱어게인2 #싱어게인시즌2 #singagain2 #무명가수전 #싱어게인 #싱어게인2리뷰 #강력한우승후보 #33호가수 #싱어게인33#싱어게인7#싱어게인31#싱어게인34#싱어게인22#싱어게인2TOP10 #jtbc싱어게인 #음악리뷰 #재야의고수 #커리어코치 #정철상 #정교수의인생수업

 

커리어코치 정철상은...

인재개발연구소 대표로 대구대, 나사렛대 취업전담교수를 거쳐 대학, 기업, 기관 등 연간 200여 회 강연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진로백서], [서른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아보카도 심리학] 등의 다수 도서를 집필했다. 대한민국의 진로방향을 제시하며 언론과 네티즌으로부터 젊은이들의 무릎팍도사라는 닉네임을 얻었으며 정교수의 인생수업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대한민국의 진로성숙도를 높이기 위해 맹렬히 활동하고 있다.

 

교육&상담 문의

이메일 career@careernote.co.kr

취업진로지도전문가교육 https://careernote.co.kr/notice/1611

 

 따뜻한 카리스마와 인맥맺기:

트위터 @careernote, 페이스북 친구+, 인스타그램 친구+브런치 : 구독 유튜브 인생수업 구독+

무료상담(공개) 클릭+ 유료상담(비공개) 클릭+, 카리스마의 강의주제: 보기+^^, 카리스마 프로필 보기^^*

취업진로지도 전문가 교육 : 보기 + 한국직업진로지도협회 안내 카카오채널 : 구독하기

저서: <아보카도 심리학>, <대한민국 진로백서>,<서른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가슴 뛰는 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