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서평,독서법

남이섬 들어보셨나요? 남이섬의 성공신화 CEO강우현

by 따뜻한카리스마 2009. 10. 6.

 

부제: 창조적 발상의 남이섬CEO, 강우현의 상상망치!!!

출판된 지 일주일도 채 안 된 뜨끈뜨끈한 책을 선물 받았다.

신간이라 신선한 면도 있지만, 깊이가 없는 가벼움도 있으리라 생각하며 별 기대없이 책을 읽었다.


아니나 다를까.

진짜 가볍다.

그런데 내가 기대했던 가벼움과는 다르다. 어떤 철학적 가벼움이랄까. 깊은 가벼움에서 느껴지는 무거움이 오히려 더 기쁘게 느껴졌다.


기인에 가까운 역발상으로 유원지 수준에 머물렀던 남이섬이라는 작은 섬을 문화관광지로 만들었을 뿐 아니라 국내 최고의 독특한 창조적 상상의 섬으로 만든 사나이 강우현.


그의 놀라운 창조적 발상과 발상의 전환이 기업 경영에서나 국가 경영에서도 귀감이 되었으면 좋겠다.




남이섬을 찾은 사람들이 꽤나 늘었다. 나는 남이섬이 외부에 이름이 많이 알려질 즈음에 CEO모임을 통해서 찾은 적이 있었다. 2005년도 정도였지 싶다. 강변가요제로 이름을 들어는 봤으나 직접 남이섬을 찾아가기는 처음이었다.


당시에 떠오른 생각은 기발하다는 것이었다. 10분도 채 걸리지 않는 섬에 들어가면서 여권을 발행하고 남이섬의 신분증을 발급해주고 해외 가듯 입국절차까지 밟는 것을 보고 기발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치 어린 아이가 된 느낌이었다.


그렇게 기대하고 섬에 들어갔으나, 섬 그 자체는 너무 고요했다. 그리 특별함이 내 눈에 뜨이지 않았다. 아마 다소 투박하고 촌스러운 시설에 실망스러운 감정도 일부 느꼈지 싶다.


그런데 돌이켜보니 어쩌면 그것이 바로 강우현 대표가 바랐던 것은 아니었을까하는 생각도 든다.


남이섬은 너무 자연스러웠다. 말하자면 자연 그대로였다. 그러니 별 볼 일이 없어 보였던 것이리라.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다.


책을 읽으면서 끝도 없이 펼쳐지는 그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상상력에 혀를 내두를 정도였다. 책 또한 톡톡 티는 '강우현표 기발함'이 돋보인다. 그가 직접 쓴 붓글씨를 제목으로 편집한 것도 좋았다. 여러 가지 다양한 이미지와 사진도 정감이 간다.


다만 관광지 특유의 사업성으로 인해 조직 운영이나 관리 면에서나 일반 기업에 적용하기 힘든 부분도 있다고 생각되었다. 하지만 그래서 안 된다고 생각하는 것을 옹졸한 편협견이 아니겠다. 잘만 응용한다면 일반 기업에서나 우리 삶의 현장에서도 적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남이섬CEO 강우현의 창조적 발상과 도전정신에 큰 박수를 보내주고 싶다.

짝짝짝!!!

추신:
CEO강우현을 보고 미국의 윌트 디즈니가 떠올랐다. 하지만 미국의 디즈니와는 전혀 다른 한국적 아름다움과 자연 그대로의 자연과 상상의 세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강우현 대표에게 보다 깊은 인간애가 느껴졌다.

독서/독서법 관련글 :
내 인생을 바꾼 단 한 줄의 문구
15년만에 들어간 만화방에서 벌어진 해프닝
군대에서 두드려 맞으면서도 익힌 독서습관으로 내 인생이 바뀌다.
독서법만 개선해도 2배 효과 있다! 
초등학교서 익힌 독서습관 버려라
독서데이트 즐겨보세요
집착버리면 독서능력 늘어난다
사람들이 책을 읽지 않는 이유
내 인생을 바꾼 3권의 책
인물의 삶을 통해 인생을 배워야 하는 3가지 이유!
우리 아이 독서습관 길들이는 6가지 전략
한 달에 스무 권 읽는 독서에 숨겨진 비밀?
좋은 책 한권은 백만 원 이상의 가치가 있다!

최근 읽은 책&독서목록;
07년 내가 읽은 200여권의 도서를 정리하며

08년 내가 읽은 도서 목록을 정리하며
09년 1월에 읽은 독서목록
09년 2월에 읽은 독서목록
09년 3월에 읽은 독서목록
09년 4월에 읽은 독서목록
09년 5월에 읽은 독서목록
09년 6월에 읽은 독서목록
09년 7월에 읽은 독서목록
09년 8월에 읽은 독서목록
09년 9월에 읽은 독서목록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추천(손바닥모양)'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로그인 없이도 됩니다!
그냥 왔다, 그냥 나가기 아쉬울 정도로 좋은 이야기들이 숨어 있답니당. 다른 글도 봐주세용^^ㅎ
읽기만 해도 배움이 있고, 따뜻함이 있는 이야기는 쭈~~~욱 계속됩니다!!!
RSS를 통해 구독해 읽으실 수도 있습니다. 간편하게 '즐겨찾기'로 등록해놓으셔도 좋~답니다^^
어떠한 고민이나 상담 문의도 환영합니다! 특히, 칼럼이나 강의 의뢰는 대환영입니다*^^*
따뜻한 카리스마의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프로필과 연락처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