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명상

아침에 일어날 때 허리가 아프면...

by 따뜻한카리스마 2008. 8. 15.


간밤에 잘 무셨습니까?


어딘지 모르게
허리가 찌푸등하지는 않으신지요?


혹, 지난밤에 맥주 한 잔 걸치시거나 야식을 즐기지는 않으셨는지요.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맥주 판매량이 최고치를 도달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죠. 게다가 올림픽 기간이나 월드컵 기간에 맥주 회사들은 특수를 누리죠. 경기 보면서 맥주에 통닭 한 마리나 족발 뜯을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돕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굽네치킨 홈페이지, 군침이 꿀꺼억~~)

그렇지만 이렇게 간밤에 먹었던 음식들은 잠든 사이에 소화되지 않고 위장에 고스란히 축적될 가능성이 높습니다-_-;;;


밤에 야식하면 허리 아프다!!!
소주 한 잔에 알코올 소화시간이 3,4시간 걸린다고 하더군요. 고기 한 점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본인은 알코올의 힘을 빌려 한 숨 푹 잤다고 생각하겠지만 실제로 우리 몸은 피곤한 상태가 되는 거죠. 사람에 따라 다양한 통증이 있겠습니다. 허리요통도 그 원인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허리가 아픈 요통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겠습니다. 그런데 생각지도 않게 장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다음 날 아침 변이 묽거나 물x에 가깝다면 위장이나 대장이 좋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몸에 살은 별로 없는데 체지방이 높게 나온다는 검사 결과를 보고 황당해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몸 안에 축적된 내장의 지방이 늘어서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간밤에 먹었던 음식들이 소화되질 못하고 지방이 되어서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거죠. 그러나보니 허리 뿐 아니라 온몸이 피로하고 관절 곳곳이 아픈 것이 많다고 합니다.


허리가 아플 때, 어떻게 하면 되느냐고요?

1. 물론 야식을 삼가셔야죠^^최소한 잠자기 2시간 전에 물 이외에는 먹지 않습니다.

2. 평소에 음식을 빨리 먹고 해치우지 마시고 잘근잘근 오래도록 싶어야 합니다. 어떤 분은 한번 입안에 음식이 들어갈 때 백 번을 씹어야 합니다.

3. 바른 자세가 중요합니다. 그런데 허리 척추만 바로 세워도 요통에 효과가 큽니다.


물론 요통 증상이 심하면 당연히 병원을 가봐야 합니다. 위장의 문제이든 아니면 허리에 치명적인 디스크 증상일 수도 있으므로 전문의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블로그에 전문의들이 넘쳐나는데 주제넘게 의학지식을 다뤄봤습니다. 댓글로 비법을 추가해주셔도 좋습니다.


추신;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미디어다음(media DAUM)의 아이콘으로 추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