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비평,고발

나라 망신시키는 한국인 추태

by 따뜻한카리스마 2008. 4. 19.

국회의원 또는 각종 정부관료들의
골프관광이 물의를 일으키곤 한다.

업무중에 가는 것도 문제인데, 공적자금으로 즐기는 인간들이라면 모조리 잡아내야 한다.

그런데 일반인들도 외국에 골프 관광을 많이 나간다.

한마디로 해외가 더 싸고 좋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오죽하면 이번 정권에서 우리나라 골프장 세금을 줄여서 해외 골프관광을 줄이자는 발상까지 나왔겠는가.

그런데 한국인 골퍼들의 추태가 이만저만한 경우가 아니라고 한다.

나도 처음으로 해외에서 골프를 하는 사치를 해보면서 직접적으로 불쾌한 경험을 겪었다.

세계 100대 골프장에 들어간다는 브루나이의 '엠파이어 COUNTRY CLUB'에서 라운딩을 할 기회가 있었다. 1인당 금액이 우리나라 돈으로 불과 8만원 정도 밖에 들지 않았다. (참고로 저녁에는 7만원 정도였고, 한낮에는 6만원 정도였다.)
 
한국에서는 골프장에 따라서 다르기는 하지만 1인당 대략 20만원선에서 오락가락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이다. 그래서 내가 아는 분은 3일 동안 무려 5번이나 필드에 나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넷투어 홈페이지, 엠파이어 COUNTRY CLUB, 세계 100대 골프장중 하나)

와이프 동료 남편과 더불어 3인1조로 골프를 진행했다. 기분이 좋아서인지 초보인 나 역시 순조로운 출발을 했다. 잘 치는 사람에게는 너무 흔한 것이지만, 나로서는 처음으로 '파'를 기록하기까지 했다.

9홀을 돌자 앞에 팀이 밀려서 제법 기다려야했다. 그래서 앞에 치시는 분들과 이야기도 나눌 수 있었다. 나이 드신 분들이 팀을 이뤄서 골프 관광을 오셨다고 한다. 나이드셔서 이렇게 즐기면서 올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멋지다고 생각들었다. 그 분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나누며 대화를 즐겼다.

앞에서 밀린 덕분에 이후에는 계속해서 경기 진행이 조금씩 밀렸다. 우리를 뒤따르던 사람들이 '빨리 빨리 좀 칩시다'라고 시비조로 말을 건네왔다. 한국인었다. 술이 꽤 취해보이는 행동과 말투다.

앞에 팀이 밀려서 우리도 10여분을 넘게 대기하고 있으니깐 조금 기다리라고 말했다. 그런데 나중에는 우리 앞에 치고 있는 팀에게 빨리빨리 치라고 고함을 지르는 것이었다.
'어이, 아줌마 빨리 안 쳐~'이렇게 외치는 것이었다.

몰상식한 그들의 말과 행동을 보면서 너무 놀랬다. 상당히 기분이 나빠졌다. 다소 화가 났다. 좋았던 기분을 완전히 잡쳐 버리고 만 것이다. 그래서 그 뒤로는 재미도 없고, 게임도 풀리지 않았다.

이들의 고함지르는 소리를 듣고 우리 앞에세 경기를 하던 사람들이 깜짝 놀라 들었던 골프채를 다시 내리는 것을 보고 우리가 민망스러워졌다. 우리가 그렇게 소리 질렀을 것 같은 마음이 들었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네이버 블루밴드(ahw890203)님, 한국인 출입금지 표시 안내문, 이런 식으로 각종 가게나 골프장까지 한국인의 출입이 금지된 곳이 있다고 합니다. 무슨 개도 아니고, 한국인이어서 출입이 안 된다니, 도대체 누가 이런 망신을 야기한 것일까요.]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술 먹고, 고성방가로 노래를 부르며 난동을 부려서 현지 주민의 신고를 받은 적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다.

캐디의 뺨까지 때려, 한국인 출입 자체가 금지된 해외골프장도 있어...

나와 같이 있던 분이 그러는데 많은 한국인들이 내기 경기를 좋아한다고 한다. 그래서 해외에서 발생하는 꼴불견이 이만저만한 것이 아니라고 한다.

어떤 사람은 경기가 진 것이 분해서 비거리(공과 홀과의 거리)를 잘못 알려준 캐디의 뺨까지 때리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 일부 외국 골프장에서는 한국인 출입자체를 금지하는 곳도 있다고 한다.

정말 기가 막혔다. 이런 나라 망신이 어디 있는가.

해외로 나가서 행동할 때는 세계 10대 경제국에 걸맞게 행동을 자제해줬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왜냐하면 아직도 우리나라는 '동방예의지국'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런식으로 나가다는 예의가 없는 민족으로 오명을 남기겠다.

하늘이시여,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먹칠하는 이 인간들에게 똥바가지를...




DAUM추천 아이콘이 보이지 않으신 분은 아래 주소를 클릭해 이 기사를 추천해주시길 바랍니다.
http://bloggernews.media.daum.net/news/1057994